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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년 2월 4주차, 주간 업계 동향 및 마케팅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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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2월 4주차, 국내외 여행 및 관광 / 테크 / 해외 / OTT 등 다양한 마케팅 정보(Business marketing Insights & Skills)의 중요한 내용을 요약하여 공유합니다.취업 및 면접 준비시 다양한 시사와 업계 동향 파악에 도움이 되실 거라 생각합니다.

 

[24/02/29(목) 여행&관광 정보]

1.작년에 바빴는데, 올해도 바쁠거예요! 
일본항공이 지난해 EBIT 1,000억엔 목표를 약 30% 초과 달성했습니다. 올해 일본항공은 김포-하네다 공급석을 늘리고 여행사 대상 GSO 시스템을 강화하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겠다고 예고했어요. 

2.뜬다, 뜬다, 중동! 
한국관광공사가 새로운 인바운드 시장으로 부상한 중동 관광객을 주목했어요. 한국과 중동 간 인적‧물적 교류가 확대됐고, K-컬처의 확산으로 중동 내 한국관광에 대한 인지도도 높아졌거든요. MZ세대를 중심으로 FIT 수요도 커지고 있어요. 

3.스카이보스, 아직도 모름? 
해외여행의 시작과 끝은 항공입니다. 비행경험은 여행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데요. 가심비를 충족하는 항공권을 찾는다면 비엣젯항공의 비즈니스 클래스인 스카이보스(Sky Boss) 항공권을 추천합니다.

4.외국인 최애 음식, 치킨 다음 간장게장
인바운드 플랫폼 크리에이트립이 외국인 관광객들의 외식메뉴 거래 데이터를 분석했습니다. 외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음식 부동의 1위는 치킨이었고, 중화권 여행자들이 두 번째로 많이 찾은 음식은 간장게장으로 나타났어요.

5.색다른 K-컬처…'2024 한국방문의 해' 주요 10대 사업으로 보여줄게!
K-컬처 활용한 대형 행사 개최, 지역 관광 상품 개발
환영 주간 운영, K-관광협력단 협업 관광상품 발굴

6.일본여행, 지진에도 끄떡없어요 
새해 첫날 발생한 강진이 일본 여행심리에 악영향을 미칠까 우려했던 것과 달리 올 1월 방일 한국인 관광객 수가 코로나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1월 일본을 방문한 한국인은 전월대비 9.5% 증가한 85만7,000명을 기록했어요. 

7.더 멀리, 더 넓은 비엣젯항공
베트남여행이 인기를 얻으면서 한국과 베트남의 하늘길을 확장되고 있습니다. 그중 비엣젯항공은 합리적인 가격과 더불어 안정성, ESG 경영으로 국제적 인정을 받은 항공사죠.


[24/02/29(목) 국내 마케팅 정보]

1.1688닷컴 한국 진출 안 한다
한국 진출설이 거론됐던 알리바바그룹의 1688닷컴이 한국에 진출할 계획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1688닷컴은 한국에 진출하지 않고 기존대로 중국 내수 시장에 집중한다. 국내 이커머스업계는 1688닷컴의 한국 진출설이 돌자 이커머스 생태계가 파괴될 수 있다는 우려를 제기해 왔다.

2.편의점도 삼겹살데이 마케팅
삼겹살데이는 원래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챙기던 행사지만, 1~2인 가구를 중심으로 근거리 채널인 편의점에서 장을 보는 문화가 확산하면서 편의점업계도 소포장 제품에 곁들임 제품까지 할인판매하며 본격적인 수요 잡기에 나섰다.

3.국내 대기업 광고 계열사 3사… 이노션, 현대차·기아 덕에 웃었다
현대차 광고 계열사 이노션이 국내 대기업 광고 계열사 3사 중 눈에 띄게 실적이 늘었다. 계열사 광고가 축소된 제일기획과 달리 이노션은 매출이 20% 가까이 증가했다. 제일기획의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감소세로 돌아섰고, HSAD는 매출과 영업이익이 5% 안팎 증가하는 데 그쳤다.

4.유통업계, '스레드' 마케팅 시들
메타의 스레드에 대한 유통업계의 관심이 시들해졌다. 지난해 7월 스레드 마케팅을 시작했던 다수의 기업들이 계정을 개설한 지 1~3달 이후 신규 게시물을 올리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으로 활발한 소통을 이어나가고 있는 편의점업계도 마찬가지다.

5.서울 서초구, 전자게시대 광고 요금 대폭 내린다
서울 서초구가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전자게시대 광고 요금을 대폭 낮췄다고 밝혔다. 전자게시대는 주로 도로와 교차로 등 유동 인구가 많은 곳에 설치돼 있다. 다음 달부터 지역 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10일 동안 게시할 수 있는 광고 요금을 기존 5만 원에서 1만 원으로 인하했다.

6.당근비즈니스 마케팅 성공 사례 찾는다
당근은 당근비즈니스를 활용한 마케팅 성공 스토리를 모집하는 ‘제1회 전문가모드 사례 공모전’을 연다고 밝혔다. 이번 성공 사례 공모전은 로컬 마케팅에 최적화된 당근에서 비즈니스 성장을 만들어 낸 우수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7.이커머스, 여행 마케팅 봇물
이번 설 명절 연휴 기간을 전후 국내외 여행 수요가 모두 가파르게 치솟는 추세를 보였다. 위메프는 연휴가 끝난 13일부터 26일까지 해외 패키지여행 거래액이 전년 대비 11배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여행 시장이 회복세를 보이자 이커머스 기업들은 실속 혜택을 담은 여행 상품을 쏟아내고 있다.


[24/02/29(목) 중국 시장 마케팅 정보] 

-엔데믹에도 변함없는 중국의 공동구매 열기,Kotra
핀둬둬, 메이퇀, 알리바바 등 대형 플랫폼이 시장 주도
3선 도시 이하 기혼 여성이 주력 소비자, 주로 신선식품 구매

-中, 여전히 매력적인 해외 투자대상지,csf
글로벌 기업들이 중국 시장의 잠재력을 높게 평가하며 중국 시장 개척과 대중국 투자를 늘리고 있음. 
2023년 중국 내 새롭게 설립된 외국인 투자기업은 총 5만 3,766개로 2022년 대비 약 40% 증가함. 

-[중국] 2024년 유제품 트렌드(1) 우유와 치즈_kati
2023년 중국 유제품 시장 성장 속도가 둔화되는 가운데, 유제품 기업들은 일시적인 포화상태로 인한 성장통을 겪고 있으며 가격 전쟁은 상시적인 경쟁 수단으로 발전하게 되었다. 유제품 시장의 전반적인 성장 둔화 추세 속 세분화된 유제품 부류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중국] 소비주력의 세대 변화_kati
중국의 재경 전문 매체인 조석상업평론(潮汐商业评论)에 따르면 이번 설 명절 기간 소비데이터 분석 결과 주요 소비층이 변화했다고 한다. 기존에 60~70년대생 소비자가 주력으로 소비를 이끌다가 최근에는 8~90년대생 또는 그 이후 출생자들로 옮겨가며 소비주력 세대가 변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중국 사회에서도 전통 명절인 설을 젊은 세대가 점차 주도하며 설 명절 문화도 변화하고 있다.


[24/02/29(목) 주요 테크42 정보]

1.‘투명 노트북·스마트링’이 진짜야? ‘MWC 2024’가 기대되는 3가지 이유
올해 MWC에서는 AI와 스마트폰, 헤드셋, 웨어러블을 포함한 개인용 컴퓨팅 디바이스의 융합으로 인해 실제 실용성 이상을 제공하는 컨셉과 디바이스들이 공개되는 흥미로운 전시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2.美기업 빅브라더 위성 시험끝···내년에 ‘우주에서 지상 안면인식’도 가능
우주에서 지구상 어느 곳의 그 누구라도 정확히 들여다 볼 수 있는 ‘빅 브라더’ 위성이 내년 상용화 배치를 앞두고 있다. 이 초고해상도 위성은 우주에서 사람 얼굴을 정확히 식별하고 개인 자동차번호판까지 읽어들여 초고해상도 이미지를 촬영한다. 미국 우주 스타트업 알베도(Albedo)가 만든 이 위성은 지구 표면에서 불과 100마일(160km) 떨어진 상공에 떠 있게 된다.

3.리튬인산철 아니더라도···배터리 화재시 스스로 불끄는 배터리
중국 중심의 연구진이 차량용 배터리가 발화되면 스스로 진화하는 기능을 갖는 새로운 배터리 전해질(전해액) 설계를 내놓았다. 이들은 이미 소화기, 전자 테스트 및 클리닝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저렴한 상용 냉각제를 배터리 전해질로 기능하도록 적응시켰으며, 이 대체 전해질이 현재 사용되는 전해질과 비슷한 물성을 갖기 때문에 기존 배터리 생산라인과 쉽게 통합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4.토스뱅크 자동 일복리 ‘나눠모으기 통장’, 출시 7일만에 1조원 모여
지난 14일 선보인 ‘나눠모으기 통장’은 고객이 토스뱅크 통장의 ‘지금 이자 받기' 기능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되었다. 토스뱅크 통장의 ‘지금 이자받기’ 기능은 고객이 이자받기 클릭 시 이자가 지급됐다면, ‘나눠모으기 통장’은 금융권에서 볼 수 없었던, 매일 자동으로 이자가 쌓이는 방식으로 고객의 편의성을 한층 높여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5.오픈AI ‘소라’의 등장…우리는 ‘생성형 비디오’ 시대를 감당할 수 있을까요?
오픈AI가 고화질 동영상을 생성하는 AI모델 소라를 공개하면서 업계는 놀라는 것을 넘어 충격에 빠졌다. 소라는 도대체 무엇이고 무엇을 할수 있는 것일까. 그리고 실제와 디지털 생성된 것의 차이를 구별하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지는 세상에서 산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

6.급변하는 이커머스 시장에서 떠오르는 ‘컴포저블 커머스’의 장점은?
신성석 플래티어 실장이 언급한 ‘혁신을 방해하는 요소’는 여러가지가 있다. 유연성이 부족한 플랫폼, 고비용이 투입돼야 하는 확장성 문제 등이다. 결과적으로 이러한 요소는 새로운 시장 트렌드에 대응하기 어렵고 성장의 걸림돌로 작용하게 된다. 하지만 해법이 없는 것은 아니다. 신 실장은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해법으로 컴포저블(compose) 커머스를 제시했다.

7.“한국은 성장성이 높은 여행 시장, AI 기술을 통한 혁신적인 개인화 기능으로 점유율 늘려갈 것”
“지난 코로나19 기간에 걸쳐 3~4년 동안 익스피디아와 호텔스닷컴은 쇼핑과 검색 등에 머신러닝과 AI 기술을 적용하는 엄청난 투자를 이어왔습니다. 이러한 변화의 여정을 통해 소비자에게 최고의 제품을 제공하며 우리가 늘 해왔던 방식으로 여행을 증명하고 다시 시작할 수 있도록 준비할 수 있게 됐죠. 한국은 훌륭한 여행 시장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전 세계 여행객들에게 큰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한국 등 아시아 시장에 대한 투자를 늘려갈 겁니다.”

8.천연 다이아몬드와 똑같은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를 아시나요?
인공적으로 ‘재배된’ 다이아몬드가 의식있는 소비로 꼽히는 이유로는 랩그로운 다이아몬드가 환경친화적이라는데 있다. 천연 다이아몬드를 채굴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도덕적 딜레마를 포함하지 않으며, 이는 소비자들로 하여금 다이아몬드를 착용하기 편안하게 만들고 자신의 결정에도 자신감을 갖게 한다.

9.구글 딥마인드, 개발자 위한 새로운 오픈 소스 AI 모델 '젬마' 출시
구글 딥마인드는 개발자와 연구자를 위한 새로운 오픈 소스 AI 모델 제품군인 젬마(Gemma)를 출시했다. 구글은 "'젬마'(Gemma)로 명명된 이 모델은 구글의 주력 AI 모델인 '제미나이'를 만드는 데 사용된 것과 같은 기술로 구축된 경량 최첨단 모델"이라고 설명했다. 젬마는 비용 효율적인 앱 및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20억 파라미터와 70억 파라미터 두 가지 규모로 제공된다. 순다르 피차이 구글 CEO는 엑스에 "젬마는 언어 이해와 추론 벤치마크에서 뛰어난 성능을 보여줬으며 오늘부터 전 세계적으로 제공된다"라고 전했다.

10.변화하는 AI 칩 시장, 엔비디아의 미래를 어떻게 좌우할까?
지금까지 엔비디아(NVIDIA)가 지배해왔던 인공지능 칩 시장 전쟁은 새로운 전선으로 옮겨가고 있다. 이 새로운 시장은 규모는 훨씬 커지겠지만, 경쟁도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엔비디아는 인공지능 모델 훈련이라는 엄청나게 복잡한 작업에 필요한 칩을 공급하여 2조 달러 규모의 기업으로 성장했다. 하지만 업계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더 큰 기회는 이미 훈련된 모델들이 실제로 텍스트와 이미지를 생성하는 데 사용되는 칩 판매에 있을 것이다. 이에 엔비디아는 새로운 인공지능 칩 개발과 인공지능 소프트웨어 플랫폼 확장 등 새로운 시장에 대한 진출을 끊임없이 시도하고 있다.

11.구글 써드파티 쿠키 변경에 마케터들 대안 모색
구글의 정책변경에에 대응하여 일부 마케터들이 써드파티 쿠키 대안을 모색하기 시작했다. 이들은 크롬 브라우저에서 써드파티 쿠키 사용이 제한됨에 따라 새로운 솔루션을 시험 중이다. 유럽에서는 출판사 환경 내에서 퍼스트 파티 ID와 결합된 데이터 파트너십이 관심을 받고 있다. 애드폼 Adform의 ID Fusion 같은 소프트웨어는 출판사가 다양한 신원 솔루션을 관리하게 해주며 광고주가 입찰할 수 있게 한다. 그러나 새로운 시도를 하는 마케터들은 여전히 소수이며, 많은 이들은 정밀도에서 예측으로의 전환을 요구하기 때문에 써드파티 쿠키의 대안을 실험하는 것을 주저하고 있다.

12.중국, 미래 전기차 시장 지배를 위한 야심찬 계획
2011년 테슬라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는 블룸버그 TV와의 인터뷰에서, 버핏 투자를 받으며 저렴한 전기차 시장을 공략하던 중국 업체 BYD(Build Your Dreams의 약자)에 대해 질문을 받았을 때 "그 차를 보셨나요?"라며, "BYD는 훌륭한 제품이 없고 기술도 그리 강하지 않다"고 비웃으며 말한 바 있다. 하지만 13년 만에 상황은 완전히 바뀌었다. BYD는 2023년 판매량 세계 1위를 차지하며 테슬라를 제쳤다. 현재 판매되는 전기차 3대 중 1대는 BYD가 생산하는 것이며, 이는 2020년 15%였던 수치에서 크게 증가한 것이다. 이제 머스크는 경쟁사를 조롱하는 대신 중국 자동차 업체의 위협에 대해 경고하고 있다. 

13."애플의 새로운 웨어러블 혁신, 스마트 링 출시 임박"
애플이 스마트 링 기술에 오랜 시간 관심을 보인 끝에, 이제 시장에 출시할 준비를 마친 것으로 보인다는 전망이 나왔다. 전자타임스에 따르면, 애플의 개발 과정이 시장 출시를 위한 마지막 단계에 접어들었다고 한다. 애플은 터치스크린 인터페이스를 갖춘 링과 같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할 수 있는 스마트 링에 대한 여러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이 스마트 링은 NFC 기능을 포함해 비전 프로 혼합현실 헤드셋의 컨트롤러로도 사용될 가능성이 있다. 애플은 신제품 카테고리에 진입할 때 기술이 충분히 발전하고 시장이 성숙할 때까지 기다리는 전략을 취해왔다.

14.구글, "마이크로소프트가 빙 검색 엔진 매각 또는 합작 사업 제안"
구글은 미국 법무부의 독점 금지 소송에 대한 구글의 변론 내용 중, 법원에 제출한 서류에서 2018년 마이크로소프트가 빙 검색 엔진을 애플에 매각하거나 합작 사업을 제안했다고 밝혔다. 2021년 구글은 검색 엔진의 기본 설정 유지를 위해 260억 달러 이상을 지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15.역사적인 '오디세우스' 달 탐사 임무... 달 표면 도달 성공
미 우주기업 인튜이티브 머신스(Intuitive Machines)의 IM-1 탐사선, 별명 '오디세우스'가 예상치 못한 문제 발생에도 불구하고 달 표면에 성공적으로 착륙했다. 미국 민간 달 착륙선이 사상 최초로 달 남극 착륙하는 역사적인 순간이며, 50년 이상 전 아폴로 계획 종료 이후 처음으로 미국산 탐사선이 달 표면에 착륙한 사건이다. 

16.10대 IT기술 기업 CEO, "2024년은 AI의 한 해"
CRN의 'CEO Outlook 2024'에 따르면, 일부 주요 기술 업체들의 최고경영자들은 AI가 2024년 최대의 기회 중 하나, 아니 가장 큰 기회라고 밝혔다. AMD, 인텔, 시스코 시스템즈, 델 테크놀로지스, 구글 클라우드, HP, 휴렛 팩커드 엔터프라이즈, 히타치 반타라, IBM, 레노버 등 하나 같이 2024년은 AI의 한 해라고 꼽은 것이다. 이들은 AI가 기업과 채널 파트너들에게 실질적인 기회를 제공한다고 믿고 있다. 이는 AI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구동하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제공뿐만 아니라 자체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한 AI 활용까지 포함된다.


[24/02/29(목) 글로벌 미디어 및 OTT 정보] 

1.방송·영화
- [미국] 한국영화 <지구를 지켜라>, 할리우드에서 리메이크 진행
- [미국] 비틀즈 멤버 4 인을 주인공으로 4 편의 영화 제작 예정
- [심천] 유쿠가 처음으로 생성형 AI 를 도입해 제작한 드라마 <대당적공안> 방영 개시
- [프랑스] 프랑스 영화, 애니메이션에 힘입어 수출 시장 반등
- [인니] 인도네시아 OTT 플랫폼 Vision+와 Viu, 두 기업간 MOU 체결
- [베트남] 영화 <마이>, 매출액 2,300 억 동 돌파
- [베트남] <팝 역사상 가장 위대한 밤>, 넷플릭스 글로벌 톱 10 영화 1 위 등극
- [UAE] 아프리카, 2029 년까지 유료 TV 가입자 1,200 만 명 추가
- [태국] 태국 중앙수사국, 불법영화 사이트 운영자 검거
- [태국] 영화 <셰익스피어는 죽어야 한다> 상영금지령 해제

2.유니버설 뮤직 그룹, 2억 4,000만 달러에 코드 뮤직 파트너스 지분 25.8% 인수_roa
유니버설 뮤직 그룹이 코드 뮤직 파트너스(Chord Music Partners)의 지분 25.8%를 2억 4,000만 달러에 인수한다고 발표함. 이번 거래에서 코드의 기업가치는 18억 5,000만 달러로 평가됨

3.유튜브, 12개월 연속 미국 1위 스트리밍 서비스 등극_roa
시장조사업체 닐슨이 공개한 2024년 1월 미국 내 선형 TV 및 스트리밍 서비스 시청률 조사결과에 따르면, TV 스크린을 통한 전체 방송 시청시간 가운데 스트리밍 서비스가 36.0%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으며 케이블(27.9%), 브로드캐스트(24.2%), 기타(11.8%) 서비스가 그 뒤를 이음

4.유튜브, 쇼츠 영상에 뮤직 비디오 리믹스할 수 있는 기능 도입
유튜브는 사용자가 숏폼 동영상 쇼츠(Shorts)에 뮤직 비디오를 포함시키거나 리믹스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을 도입함
틱톡과 경쟁 중인 유튜브는 틱톡에는 없는 방대한 규모의 뮤직 비디오 라이브러리 기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을 전망
쇼츠 제작자가 유튜브에서 뮤직 비디오를 리믹스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도구는 네 가지가 있음
'콜라보' 도구를 사용하면 자신의 동영상과 함께 뮤직비디오를 바로 표시할 수 있음. 예를 들어, 뮤직 비디오의 안무에 맞춰 춤을 추면서 자신의 영상과 함께 뮤직 비디오가 재생되는 영상을 만들 수 있음
'그린 스크린' 도구를 사용하면 뮤직 비디오를 쇼트의 배경으로 사용할 수 있고, '자르기' 도구를 통해서는 뮤직 비디오의 5초 클립을 가져와 쇼트에 추가할 수 있으며, '사운드' 도구의 경우 뮤직 비디오에서 사운드만 가져와 쇼츠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으로 알려짐


[24/02/29(목) Weekly 디지털트렌스포메이션 트렌드&인사이트]
국내 주요 금융, 리테일, 제조기업들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프로젝트 추진 트렌드를 분석/2월 3주(2월19일~2월25일)주요 추진내용

* Weekly DX Project Trend 
삼겹살 품질 검수 AI선별 시스템 / 롯데마트
휴게소 로봇 및 무인배송 푸드테크 도입 / 풀무원푸드앤컬처
호텔 서비스 전과정 로봇기술 적용 / 한화호텔앤드리조트
AI활용 고객 맞춤형 상품 추천 / 한국투자증권
AI OCR 시스템 활용 서류인식시스템 구축 / IBK기업
인공지능 활용 조직 신설 / 롯데케미칼
철도시스템 유지관리 디지털전환 추진 / JR동일본
인공지능 태스크포스(TF)팀 출범 / 롯데쇼핑
흘수 계측 시스템 개발 / 한화오션
신약개발 인공지능 시스템 구축 / 대웅제약
차세대 칩 개발 / 삼성전자
디지털 산림 플랫폼 구축 / 산림청
AI 위험예측 모델 활용 / 식약청
스마트 고객 서비스 도입 / ABC마트

* Digital Transformation Insight
1.2024년 인공지능이 리테일 업계을 어떻게 변화 시킬것 인가? -NRF 2024 인공지능 주요 이슈 정리
인공지능은 소매업을 완전히 바꿀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다. NRF 2024는 인공지능이 소매업의 주요 이슈가 되었다는 것을 보여줬다. 컨퍼런스에서는 소매업자들이 인공지능을 어떤 분야에 어떻게 적용하고 있는지 많은 사례들이 소개 되었다.

2.H&M그룹 생성형 AI기반 맞춤형 의류제작 서비스를 제공하다.
H&M 그룹의 주문형 인쇄 상품 서비스인 크리에이터 스튜디오(Creator Studio)는 AI 기반의 맞춤형 의류 제작 툴을 통해 리테일 업계 최초로 AI를 활용했다.

3.액센츄어(Accenture) 생성형AI에 30억 달러를 투자하다.
액센츄어(Accenture)는 생성형 AI 분야에 3년 동안 30억달러를 투자한다고 발표했다.

4.왜 삼성은 3D애니메이션 생성형 AI개발회사인 Ireverent Labs에 투자했을까?
삼성넥스트(Samsung Next)는 3D 애니메이션 생성 AI 개발 회사인 Ireverent Labs에 투자를 진행했다.
최근에는 AI를 활용한 이미지 생성 기술이 크게 발전했고, 이로 인해 Generative Video의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 기술은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게임, 광고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용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


[24/02/29(목) 일본의 동향/트렌드 정보]

1.일본의 밸런타인데이, 올해의 트렌드와 초콜릿 소비 현황은?_kotra
나에게 선물하기 위해 구매하는 소비자 증가…
소비자의 약 30%가 초콜릿 금액을 크게 생각하지 않고 구입해

2.디지털 시대에 맞춰 진화하는 일본 DM 마케팅,kotra
최근 우편 마케팅에 대한 일본 내 긍정적 재인식 확산…소비자 75%가 열람해
AI 등 신기술 도입을 통해 정확도를 극대화하는 기업들의 등장

3.일본 경제 브리핑 24-08호 (2024.2.26)_KOTRA,
GX(그린트랜스포메이션) 투자촉진책 주요 내용 (KOTRA, 2.20)
'중견기업' 신설, 산업경쟁력 강화법 개정안 의결 (일본경제신문, 2.16)
우크라이나와 경제부흥추진회의 개최 (일본경제신문, 2.19)
여성 건강 문제로 경제적 손실 3조 4천억엔 (일본경제신문, 2.20)
2년 8개월만의 무역수지 흑자 전환 (미쓰비시종합연구소, 2.22)
중국산 전해질 이산화망간의 반덤핑 관세 5년 연장 (경제산업성, 2.20)
24일 TSMC 日구마모토에 제1공장 개소 (일본경제신문, 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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