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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년 7월, 4주차 주간 업계 동향 및 마케팅 뉴스 클리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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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7월 4주차, 국내외 여행 및 관광 / 테크 / 해외 / OTT 등 다양한 마케팅 정보(Business marketing Insights & Skills)의 중요한 내용을 요약하여 공유합니다.
취업 및 면접 준비시 다양한 시사와 업계 동향 파악에 도움이 되실 거라 생각합니다. 


7월4주차


[23/07/27(목) 여행&관광 관련 뉴스 클리핑]

1.[커버스토리] 포스트 코로나 패키지 상품의 변신
현지인 핫플 넣고 이색 경험 더하고…“패키지는 지금 진화중”
저가·쇼핑·선택관광으로 대표되는 패키지상품의 이미지를 탈피할 수 있을까. 여행사들은 고객 만족과 수익성 창출을 위해 분주히 새로운 먹거리를 발굴하고 있다. 기존 상품을 업그레이드한 대표 패키지 브랜드에 변화를 주거나 행위 중심의 테마여행 등 뚜렷한 타깃과 목적을 염두한 상품들을 운영 중이다. 

2.시중은행 대출금리만 보전하는 이차보전 사업, 여행사 ‘미지근’
정부가 7월1일부터 처음으로 관광분야 이차보전 지원사업을 시작했다. 이차보전 지원사업은 관광사업체가 시중은행 대출 시 부과되는 금리 일부를 정부가 보전해 기업의 금융부담을 완화해주는 사업으로 대출금리의 3%p를 관광기금으로 보전해준다. 하지만 지원사업이 첫 발을 뗀지 3주 가까이 흘렀지만 중소여행사들의 반응은 미지근하다. 기존의 관광진흥개발기금(관광기금) 융자 금리 보전과 상환유예가 더 절실하다는 지적이다.

3.[2023 한-아세안 관광 세미나] 다채로운 지역관광 콘텐츠 ‘가득’
코로나19 이후 관광도 달라졌다. 지역의 고유한 매력을 온전히 느끼고자 하는 욕구가 높아졌기 때문이다. 한-아세안센터는 이러한 변화에 주목하며 8월23일 ‘2023 한-아세안 관광세미나’를 개최한다. 한-아세안 관광협력의 새로운 아이디어를 모색하는 장은 물론 ‘지속가능한 지역관광개발’을 주제로 세미나도 진행된다. 

4.투어2000 피해 본 소비자, 얼마나 돌려 받을까?
투어2000의 영업중단으로 피해를 입은 소비자들은 각 피해액의 70%를 구제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 한국여행업협회(KATA)에 따르면 피해규모는 130여건 400여명에 걸쳐 약 3억7,500만원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투어2000이 소비자 피해구제용으로 가입한 보험액 2억6,500만원을 초과한다. 

5.교원투어 여행이지, ‘교원투어라이프’ 오픈
일상에 필요한 고품격 라이프케어 서비스와 여행을 결합해 삶의 질을 향상 시켜주는 ‘교원투어라이프’전용관이 온라인 판매를 시작한다. ‘교원투어라이프’는 지난 3월 여행이지와 교원라이프가 공동 기획, 출시한 여행·라이프케어 서비스 결합상품이다.

[23/07/27(목) 국내 마케팅 뉴스클리핑]

1. 네이버, 상품 검색에 맞춤형·추천형 블록 도입
네이버가 AI 상품 추천 기술 'AiTEMS'와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를 결합해 쇼핑 검색에 적용했다. 상품 관련 키워드를 입력하면 이용자의 쇼핑 활동 이력을 분석해 상품 추천 이유를 함께 보여주는 '맞춤형 블록'과 질의어에 따라 이용자의 쇼핑 관심사까지 추천하는 '추천형 블록'이 도입되는 것이다.

2. 한 시간 무편집 콘텐츠가 뜬다
담백하지만 긴 분량의 유튜브 콘텐츠가 뜨고 있다. '숏폼’이 대세인 유튜브에서 긴 분량의 라이브 방송 형식인 콘텐츠가 인기를 얻는 것이다. 그냥 틀어 놓으면 그만인 라이브 방송은 시청자에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자리 잡았기 때문이다.

3.트위터 새 로고 'X' 공개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의 완전한 변신을 선언했다. 오랜 기간 트위터를 상징해 온 파란새를 버리고 '엑스'(X)로 다시 태어난다는 계획이다. 이는 트위터를 '슈퍼앱'으로 만들기 위한 밑그림으로 풀이된다. 트위터 공식 계정 역시 프로필 사진이 이 로고로 바뀌었고, 이름도 X로 바뀐 상태다.

4. 세계 48.8억 명이 하루 2시간 반씩 SNS 한다
세계 인구의 60.6%에 해당하는 48억 8천만 명이 SNS를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하루평균 2시간 26분 동안 SNS를 사용한다. 내년엔 글로벌 SNS 이용자가 51억 7000만 명으로 처음 50억 명을 넘긴 뒤 2027년 58억 5000만 명까지 불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5. 트위터, 광고 단가 할인 제공… 광고주 끌어모으기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의 상징인 로고를 '파랑새'에서 알파벳 'X'로 바꾼 직후 광고 단가를 할인하는 등 광고주 확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 트위터는 동시에 한 달간 최소 1천 달러의 광고를 게재하지 않거나 6개월 간 6천 달러 이상 광고를 진행하지 않은 광고주는 브랜드 계정에 인증 마크를 제거하겠다고 말했다.

6. 이용자 외면받는 메타버스
메타버스 플랫폼들이 이용자들의 외면을 받고 있다. 싸이월드와 연동되는 것을 장점으로 내세웠던 '싸이타운'은 1년 만에 문을 닫았고, 다른 메타버스 서비스들도 이용자들이 급감하고 있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이프랜드', '젭', '지니버스' 등 국내 메타버스 플랫폼의 MAU가 올 들어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7. 똑닥, 유료화 승부수 띄운다
병원 예약 서비스를 선보이며 1천만 회원을 보유한 똑닥이 유료화 전환에 나선다. 똑닥은 소아청소년과 진료 예약 등을 연결하며 육아 필수 앱으로 자리 잡은 국내 1위 의료 플랫폼이다. 유료 멤버십 전환에 성공하면 사실상 수익 모델이 없는 국내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에 새로운 동력을 불어넣을 것이란 평가다.

8.틱톡도 '텍스트 전용' 기능 출시
텍스트 기반의 SNS 자리를 놓고 글로벌 업체 간 경쟁이 뜨거워지고 있다. 틱톡은 트위터처럼 텍스트 전용의 게시물을 공유하는 기능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틱톡은 숏폼 영상과 함께 텍스트만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새롭게 탑재했다. 이 기능은 트위터, 스레드와 유사하다.

[23/07/27(목) 중국 시장 마케팅&뉴스 브리핑] 

-中 여행업, 코로나19 이전 수준 회복,csf
지난 18일, 국가발개위(国家发改委) 관계자는 올해 주민소비가 전반적으로 회복되고 있으며 요식업, 여행업 등 업계의 매출이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회복되었다고 밝힘. 

-씨트립, 中 첫 번째 관광 특화 LLM 공개,csf
중국의 대표적인 온라인 여행사 씨트립(ctrip·携程)이 첫 관광 거대언어모델(LLM)인 ‘씨트립 원다오(携程问道)’를 공개함
씨트립에 따르면, 그중 가장 먼저 출시된 ‘씨트립 호텔 입소문 순위’의 경우 씨트립 고객 중 70% 이상이 해당 순위를 클릭했고, 그중 60%의 고객이 최소 1개 순위를 추천했고, 80% 이상이 친구에게 이를 소개한 것으로 나타남. 

-중국 스마트 홈 카메라 산업 동향,kotra
중국 소비자의 안전방범 및 홈 생활환경개선에 대한 관심이 제고되면서, 스마트 홈 산업이 성장세를 보이고 관련 제품의 다기능화 스마트화 추세로 발전하고 있다. 중국 안전방범산업 시장규모는 2017년 6220억 위안에서 2022년 9460억 위안으로 52%(3240억 위안) 성장했고, 2022년 시장에서 프로젝트 분야는 58.3%, 유관 제품 분야는 29.9%, 운영 서비스 분야는 11.8%의 점유율을 각각 보였다.

-떠오르는 중국 중고가 디자이너 패션시장,kotra
중산층/Z세대와 소셜미디어 확산으로 독창성, 디자인, 개성화를 중시하는 독립 디자이너 브랜드 부상
상하이, 한국 감성의 디자이너 브랜드 패션에 관심 확대
중국 디자이너 브랜드 시장은 중고가의 새로운 소비 분야로 마케팅 및 유통채널에 대한 전략이 필요하다. 현지 패션 유통기업 A씨는 KOTRA 상하이 무역관과의 인터뷰에서 최근 중국, 특히 상하이에서 한국 감성의 디자이너 브랜드 패션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고 있으며 샤오홍슈, 틱톡 등 온라인 브랜드 인지도 마케팅부터, 도소매 오프라인 유통망 진출 전반에 대한 진출전략과 관심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23/07/27(목) 주요 테크42 뉴스 브리핑]

1.초거대 AI 시대, ‘상위 1% 전문가 AI’로 대응하는 LG의 전략은?
“현재 생성형 AI는 환각 현상이 일어날 수밖에 없고, 때문에 생성형 AI가 답을 과연 신뢰할 수 있는 지에 대한 고민을 할 수밖에 없다”고 챗GPT의 한계를 지적하며 “저희(LG)는 신뢰성 있는 AI를 만들어야 비로소 실제 산업현장에 생성형 AI를 적용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고 엑사원의 개발 배경을 설명했다.

2.네이버의 초거대 AI 생태계 구축... ‘AI 기술 종속’을 극복하고 자주권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
“초거대 AI의 새로운 생태계, 즉 앱 플랫폼이 글로벌 테크 기업 중심으로 형성된다면 우리의 모든 대화 데이터, 앱 실행 데이터, 개인정보 데이터들이 모두 글로벌 테크 기업들의 데이터베이스로 저장이 될 겁니다. 결과적으로 데이터가 AI의 기술력을 결정하는 시대에 ‘AI 기술 종속’으로도 이어질 수 있게 된다는 뜻이죠. 그래서 경쟁력 있는 자국의 초거대 AI 생태계가 필요한 겁니다.”

3.'어차피 공개할 건데?' 챗GPT·바드에 폭탄 던지는 메타의 라마2
챗GPT와 같은 챗봇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대규모 언어모델(LLM)은 신생 기업, 기존 비즈니스, 단독 운영자 등 누구나 활용할 수 있다. 그러나 메타는 왜 계속해서 오픈소스 AI를 공개하고 있으며, 관련된 잠재적 위험은 없는 것일까?

4.“애플 아이폰15, AI 헬스앱 혁명”···엄청난 사양 변화까지
"애플은 오는 9월 발표될 아이폰15에 AI를 적용함으로써 기기의 헬스앱을 혁명적으로 만들 것이다. AI는 사용자의 생활 습관을 학습함으로써 사용자에게 건강에 대한 조언(추천)을 해 준다. 또한 이 기기는 SW는 물론 엄청난 성능의 구동칩, 배터리 용량 확대, 카메라 업그레이드로 뒷받침된다. 가격이 아이폰 14에 비해 100~200달러 인상되지만 사상 최대 판매량으로 미니 슈퍼사이클을 기록할 것이다."

5.역대급 가입 속도 ‘스레드’, 이용자 70% 줄어든 이유
트위터를 제치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시장 최상위 포식자가 될 것으로 예고됐던 메타의 ‘스레드’가 출시 2주 만에 사용자 수 급감 추세를 보이고 있다.   24일 데이터분석회사 센서타워의 데이터를 인용한 월스트리트저널 보도에 의하면 스레드는 지난 7일 일일 활성 사용자 수가 최고치에 달했고, 2주가 지난 시점 해당 수치의 70%가 빠져나갔다.

6.새로운 글로벌 모바일 게임 금맥이 아프리카라고?
스마트폰의 도입은 아프리카 게임시장의 전망을 높여 주었다. 이 지역의 젊은 인구가 일반국가들 평균보다 높다는 것은 디지털 기술을 강하게 수용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내년에 전세계가 경기침체에 직면하는 상황에서도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 게임 시장은 8%가 넘는 높은 성장세로 10억 달러(약 1조2700억원)의 매출을 올리면서 게임업계의 금맥으로 떠오를 것이라고 CNBC가 14일(현지시각) 보도했다.

7.AMD CEO "韓 언론을 믿냐"…삼성, AMD 3나노 수주보도에 'TSMC 연대' 강조
AMD CEO 리사 수가 대만을 방문하고, AMD의 차세대 제품 물량을 삼성전자에 위탁할 수 있다는 보도에 대해 "한국 언론을 믿느냐"고 반문하며 TSMC와의 연대를 강조했다. 그녀는 "2017년 시장 점유율 1%에 불과했던 AMD가 고성능 컴퓨팅 부문 리더로 변신한 데에는 TSMC가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대만 파트너들과 지속해서 협력할 것"이라고 TSMC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8.샤오미 전기차 ‘MS11’ 퍼즐 완성···디자인서 배터리 사양까지
샤오미는 이제 세계 전기차 시장 진출을 눈앞에 두고 있다. 지난주에는 샤오미 전기차 배터리 사양을 보여주는 사진까지 등장했다. 1월부터 등장한 샤오미 전기차 디자인 유출에 이어 그 마지막 퍼즐을 맞춰줄 전기차(배터리) 성능을 또렷하게 보여주고 있다. 이는 레이쥔 샤오미 CEO가 약속한 ‘2024년 상반기 전기차 시장 데뷔’ 작업이 착착 진행되고 있음을 방증한다.

9.'샘 알트먼 투자' 월드코인 출시...주요 거래소들에 상장
인공지능(AI) 챗봇 챗GPT 개발사 오픈AI 대표 샘 알트먼이 투자한 월드코인이 자체 코인을 24일 출시했다. 바이낸스, 빗썸, 코빗, OKX 등 국내외 가상자산 거래소들이 월드코인  상장 소식을 발표하고 있다. 

10.2007년형 아이폰 약 2억 원 낙찰...출고가 대비 300배
2007년 아이폰이 경매에서 약 19만 달러(약 2억1,700만 원)에 판매되었다. 이 아이폰은 첫 세대 아이폰 중 화면 손상이나 버튼 파손이 없어 아이폰 수집가들 사이에서 이른바 '성배'로 묘사되었다. 이 아이폰을 제공한 이는 아이폰이 출시될 당시 애플의 원래 엔지니어링팀의 일원이었다는 사실이 기재되어 있다.

11.애플은 이미 내부 업무에 챗봇을 이용하고 있다?
블룸버그는 23일(현지시간) 애플은 내부 챗봇을 사용하여 직원들이 "미래의 기능을 프로토타이핑하고, 텍스트를 요약하여, 학습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질문에 답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전했다. 애플은 아직 고객 대면 측면에서 애플의 생성형 챗봇 프로젝트를 통해 무엇을 하고자 하는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최소한 내부 챗봇의 용도에 대해 어느 정도 밝혀졌다. 또한 애플은 조직 내에서 생성형 인공지능의 사용을 확대하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으며, 한 가지 가능성은 문제를 처리하는 고객을 더 잘 돕기 위해 애플케어 지원 직원에게 챗봇을 제공하고 있다.

12.메타, 대형언어모델 'LLaMA2' 오픈소스로 공개
메타는 자사의 대형 언어 모델인 '라마2'를 오픈소스로 공개하고, 이를 상업적으로도 연구용으로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했다. 메타는 이번 결정을 마이크로소프트의 이벤트의 일환으로 발표하면서, 에저(Azure)와 윈도우에 대한 지원과 두 회사 간의 '성장하는' 파트너십을 언급했다.

13.트위터 CEO, 새 로고 'X' 브랜드... 뱅킹 및 결제 계획 언급
트위터의 새 브랜드 'X'의 리브랜딩이 공식적으로 진행 중이다. 한 가지 특이한 점은 트위터의 CEO 린다 야카리노는 자신의 트위터에 이번 리브랜딩이 어떤 의미가 있는지 새로운 단서를 제시했다. 

14.테슬라, 9월 30일까지 '완전 자율 주행 전환 제공'
테슬라가 2분기 투자자 콜에서 밝힌 자율 주행 양도를 오는 9월 30일까지 1회에 한해 완전 자율 주행 전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에 테슬라는 향후 3개월 이내에 차량을 인도받는 경우 구매한 완전 자율 주행(FSD) 기능을 새 차량으로 이전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리기 시작했다.

[23/07/27(목) 글로벌 및 국내 OTT 뉴스 브리핑] 

1.방송*영화-kocca
- [미국] 할리우드 배우조합, 작가 파업에 동참
- [북경] 2023 년 상반기 방영허가 획득한 중국산 TV 드라마 총 70 편
- [심천] 콰이쇼우, 제 19 회 항저우 아시안게임 방송권 계약
- [일본] 일본영상소프트협회, ‘2022 년 영상소프트 시장규모 및 이용자 동향조사’ 발표
- [유럽] 프랑스 언론, 한국 넷플릭스 예능 <좀비버스> 주목
- [인니] 인도네시아 오리지널 웹툰 영화 및 웹드라마 시리즈 리메이크 제작 활성화
- [인니] 인니 정보통신부, 올해 8 월부터 무료 TV(Free to air TV) 방송종료 발표
- [UAE] 사우디아라비아 영화 부문, 2 분기 28% 성장
- [UAE] 넷플릭스, 암호 공유에 대한 단속 UAE 로 확대
- [UAE] 두바이 문화청, 알 마르문 단편 영화 경쟁부문에 영화 제작자 초대
- [태국] 태국을 완벽하게 홍보한 드라마 <킹더랜드>
- [태국] 사회적 불평등을 이야기 한 VIPA Film Festival

2.[넷플릭스] 실적발표 후 주가 하락 : 반등의 조건은?,제레미레터
지난주 넷플릭스의 '2023년 2분기' 실적 발표 직후 2일 동안 주가는 10% 하락했습니다. 그런데 4월 부터 6월 까지 589만 순증 가입자를 확보하였고 미국과 캐나다 지역에서만 119만 증가하였습니다.
가입자 기반을 8% 증가시켰지만 매출은 81억 9천만 달러로 2.7% 증가하는 그쳤고 이는 주식 시장의 예측치를 하회 했습니다.

3.넷플릭스, 매출 증대 위해 광고 전략 개편할 전망
넷플릭스가 광고 기반 스트리밍 서비스의 매출 증대를 위해 광고 전략을 개편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넷플릭스는 브랜드들이 일반 TV 채널에서는 불가능한 방식으로 소비자를 직접 타겟팅해 광고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고려 중이며, 자체 광고 기술을 구축해 독립적으로 운영함으로써 더 큰 혁신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할 전망입니다.

[23/07/27(목) 일본의 동향/트렌드/뉴스 관련 정보]

1.2023년 일본 상반기 히트상품은 무엇일까... 애프터 코로나 시대의 트렌드,kotra
애프터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미용 분야에서는 피부, 헤어 관리 관심이 이전보다 더욱 높아졌으며, 그 중에서도 "사용 편의성", "차별화된 기능"을 가진 제품들이 주목을 받았다. 또한 코로나 시기를 거치며, 일본인들 사이에서도 면역력과 수면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건강 기능성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유산균 음료는 편의점 등에서 쉽게 구할 수 있어 바쁜 현대인들에게 더 각광을 받는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일본의 1인 가구는 증가하고 있으며, 방 대부분은 가구들로 여유 공간이 넉넉하지 않아, 편리함 뿐만 아니라 공간 활용을 고려한 제품이 주목을 받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2.탈탄소를 눈으로 확인하고 싶은 소비자에게, 데카보스코어,kotra
기록적인 폭염, 계속되는 수해 등으로 전 세계적으로 환경 보호와 SDGs를 중시하는 움직임이 커지고 있다. 일본 또한 2050년까지 탄소 배출량 0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시도하고 있고, 기업들 또한 브랜드의 이미지와 제품의 경쟁력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지속 가능한 제품 및 서비스를 생산 및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나고야무역관과 함께 업무를 하고 있는 한 관계자는 ‘이제는 제품 및 서비스에 환경을 생각하고 있다는 이미지가 들어가 있는 것이 하나의 어필 포인트가 되고 있다. 그래서 거래를 할 때 윤리적인 면에서 문제가 없는지 검토하는 기업들도 생겨나고 있다.’고 이야기했다.

3.일본 여행 인기 한국에서 '숨겨진 명소' 소개 이벤트
일본 여행이 인기를 끌고 있는 한국에서 아직 알려지지 않은 관광명소를 소개해서 일본 방문을 촉진하는 이벤트가 서울에서 열렸습니다.
일본 관광청 등이 25일 개최한 이벤트에는 SNS에서 여행이나 미용에 대해 발신하는 한국의 인플루언서와 여행업계 관계자 등 약 400명이 참가했습니다.

[23/07/27(목) Weekly 디지털트렌스포메이션 트렌드&인사이트]
국내 주요 금융, 리테일, 제조기업들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프로젝트 추진 트렌드를 분석/7월 3주(7월 17일~7월 23일) 주요 추진내용

* Weekly DX Project Trend 
IT 기술 접목 패션테크 도입 / 한세실업
실험적인 신제품 소개 마케팅 플랫폼 오픈 / LG전자
태블로 활용 데이터분석 강화 / 한국타이어
IT 인프라 고도화 / 이지스자산운용
미들마일 물류시장 DX전환 / CJ대한통운
온·오프라인 옴니 채널 비즈니스 전환 / 혼다코리아
데이터와 AI로 비즈니스 혁신 / 제너락 파워 시스템
플랫폼 기반 디지털 금융 전략강화 / 우리금융그룹
맞춤형 화장품 판매 플랫폼 출시 / 코스맥스
디지털병리 구독서비스 제공 / 한국로슈진단
혁신적 ICT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추진 / 하나금융그룹
디지털 맵 구축 디지털 트윈 강화 / 한화토탈에너지스
초거대 멀티모달 AI플랫폼 공개 / LG그룹
빅바이오텍 전략추진 기술 플랫폼 도입 / SK바이오팜
스타트업 투자 확대 / 롯데·신세계·CJ·현대백화점그룹

* Digital Transformation Insight
1.한국어 실시간 답변 누가 더 잘하나? Google Bard vs. MS New Bing
지난 십수년동안 전 세계 웹브라우저 시장에서 구글 크롬, 사파리, MS Bing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생성형 AI 분야에서도 오픈 AI 챗GPT, 구글 Bard, MS New Bing 등이 경쟁하고 있다.

2.아마존 무인매장 Just Walk Out 기술 적용 최초 매장 허드슨 'Hudson Nonstop' 편의점
미국내 공항, 관광지 등 여행자들을 대상으로 1,000여개의 편의점을 운영하는 허드슨(Hudson)은 아마존의 무인매장 기술인 Just Walk Out 을 활용하여 2021년에 무인매장을 오픈하였다. 아마존의 무인매장 기술인 Just Walk Out을 적용한 최초 매장으로 2021년 1분기 Dallas Love Field Airport(DAL)에 'Hudson Nonstop' 매장을 오픈하고 추가적으로 매장을 확장하고 있다.

3.패션브랜드 리볼브(Revolve)는 생성형 이미지 인공지능 서비스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나?
리볼브(Revolve)는 생성형 이미지 서비스를 활용해 마케팅 크리에이티브에 대한 새로운 시도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달 팜스프링스(Palm Springs)의 여러 지역에서 진행된 옥외광고 캠페인인 '베스트 트립(Best Trip)'의 제작 및 실행을 위해 AI 패션 위크(AI Fashion Week)의 주최사인 AI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Maison.Meta를 선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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