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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년 5월 3주차, 주간 업계 동향 및 마케팅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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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5월 3주차, 국내외 여행 및 관광 / 테크 / 해외 / OTT 등 다양한 마케팅 정보(Business marketing Insights & Skills)의 중요한 내용을 요약하여 공유합니다.취업 및 면접 준비시 다양한 시사와 업계 동향 파악에 도움이 되실 거라 생각합니다.

[24/05/24(금) 여행&관광 정보]

1.'초저가/1+1/특가 프로모션' 최고조
코로나여파 이후 꾸준한 모객 상승세에 힘입어 올 2분기에도 하드블록과 전세기 시장에 적극 뛰어든 여행사들이 확보한 공급석 대비, 부진한 모객으로 곤혹을 치르고 있다.

2.상장 여행사‧항공사 1분기 실적,불황이 뭐죠? 순풍에 돛 단듯 순항 
상장 여행사와 항공사들이 올해 1분기 여행시장의 호황을 톡톡히 누렸습니다. 1~2월 겨울 성수기 여행수요가 활발했고 항공 공급량도 뒷받침되며 시너지를 냈어요. 

3.트래블카드 A to Z 카드 한 장 들고 가는 해외여행…어떤 카드로 떠날까?
해외여행 특화 카드가 속속 출시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기간부터 입지를 다져온 핀테크 기업부터 비교적 최근 시장에 들어선 카드사까지 다양한 혜택을 담은 카드들이 쏟아지고 있어요. 개인의 소비 패턴과 여행 특성에 맞는 카드를 선택하는 게 중요해졌는데요. 해외 특화 카드별 특징과 주요 혜택들을 살펴봤습니다.

4.북적북적했던 일본여행, 한풀 꺾였네요?
한국인의 일본여행 열풍이 1월을 정점으로 한풀 꺾인 모양새입니다. 전체 방일 외국인 관광객 수는 고공행진을 지속하고 있지만 한국의 폭발적 증가세는 멈췄어요. 그 뒤를 중국인 여행객이 바짝 쫓고 있습니다. 

5.캐나다, 프리미엄 상품과 가을여행에 집중
캐나다관광청이 주최하는 ‘랑데부 캐나다2024’가 앨버타주의 주도 에드먼튼에서 5월14일부터 5월17일까지 열렸습니다. 캐나다 관광산업은 뚜렷한 회복세인데요. 캐나다가 주요 시장별로 분석한 캐나다 여행 현황과 트렌드를 살펴봅니다.

6.2024년 베를린 여행의 이유는? 
독일 베를린이 올해 여러 가지 ‘빅 이벤트’로 세계인의 발길을 이끕니다. 올해는 베를린 장벽 붕괴 35주년을 맞이하며 유럽축구연맹 유럽축구선수권대회도 열립니다. 최근 베를린관광청장을 필두로 한 베를린관광대표단이 한국을 찾은 이유입니다. 

7.포르투갈, '핫' 해질 준비 끝!
올해 포르투갈 여행 시장이 뜨거워질 전망이에요. 포르투갈은 올해 한국 여행시장에서 자유여행객을 중심으로 수요가 증가하면서 주목받고 있어요. 때마침 하반기에는 리스본(Lisbon)까지 항공 연결성도 강화될 예정이에요.

8.미국, 신규 항공권 규정 발표
미교통부(DOT)가 최근 항공권 자동 환불 규정과 관련해 새로운 항공권 수수료 규정을 시행하겠다고 발표했어요. 하지만 이 규정에 대해 미국항공사들은 '정부의 과도한 규제'라며 반발했죠. 미교통부가 발표한 신규 항공권 규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24/05/24(금) 국내 마케팅 정보]

1. 카카오에 151억 원 역대 최대 과징금
개인정보위는 지난해 오픈채팅방 개인정보 유출과 관련해 카카오에 151억 원의 과징금을 부과했다. 개발자 커뮤니티에서 카카오톡 API를 이용한 각종 악성 행위 방법이 공개됐음에도, 카카오가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에 대한 점검과 조치를 제대로 하지 않았다고 개인정보위는 지적했다.

2. GS샵, 고물가에 역시즌 마케팅 앞당겨
GS샵이 여름 시즌 유통업계 공식이 된 역시즌 마케팅을 작년보다 한 달 앞당겨 실시한다. GS샵이 5월에 역시즌 상품을 방송하는 건 2018년 이후 6년 만이다. 오는 25일 '더 컬렉션' 방송에서 겨울 의류를 판매하며 역시즌 마케팅에 본격 돌입한다.

3. 구글, 광고주에 생성형 AI 제작 도구 제공
구글이 생성형 AI 기능을 탑재한 광고 제작 도구를 공개했다. 제품을 찍으면 원하는 배경에 합성해 주고 360도 촬영한 것 같은 3D 이미지로 만들어준다. 이미 유사한 기능이 제공되고 있지만, 구글은 새 도구가 맥락에 따른 광고를 제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설명했다.

4. SNS 흑역사 지운다... 지우개 서비스 시행 1년
정부의 지우개 서비스가 시행 1년을 맞았다. 지켜야 할 우리들의 개인정보의 줄임말로, 아동·청소년 시기에 작성한 개인정보 포함 온라인 게시글을 삭제하거나 블라인드 해주는 서비스다. 시행 후 현재까지 1만 6518건이 처리 완료됐다. 지우개 서비스는 30세 미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5. 아마존도 대화형 AI 비서 연말 출시
아마존이 올해 연말 음성 비서인 알렉사에 생성형 인공지능을 탑재해 폭넓은 대화 능력을 부여할 전망이다. CNBC 등 외신에 따르면, 아마존이 알렉사 음성 비서를 생성형 AI로 업그레이드하고 있으며 기술 개발 비용을 상쇄하기 위해 매월 구독료를 부과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6. 네이버, 日 매출 증가에도 매출 타격 불가피
23일 네이버 분기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일본에서 2139억 원의 매출을 냈다. 전체 해외 매출에서 일본이 차지하는 비중은 55.7%로 절반을 넘는다. 일본 매출이 매년 증가하는 상황에서, 라인야후의 기술 독립이 현실화하면 네이버의 매출 타격은 불가피하다.

7. LG CNS 마케팅 플랫폼, 1년 만에 800 기업 고객 확보
LG CNS가 지난해 5월 출시한 마케팅 최적화 플랫폼 MOP(Marketing Optimization Platform)이 1년 만에 800여 개 기업 고객, 광고 금액 1천억 원을 돌파했다. MOP은 포털 검색광고, 쇼핑 검색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등의 운영 퍼포먼스를 최적화하는 플랫폼이다.


[24/05/24(금) 중국 시장 마케팅 정보] 

-중국 화장품 굴기: 자국 시장을 넘어, 해외시장 공략 잰걸음,Kotra
내수 부진 속 중국産 화장품 수출 급증세
중국기업, R&D 투자 확대·해외 브랜드 M&A 등을 통해 경쟁력 확보
중국 내수시장 회복세 미진, 토종 업체들의 경쟁력 강화와 더불어, 중국 화장품의 대외 수출 및 해외시장 공략은 더욱 거세질 것으로 전망된다. 

-중국 메이크업 도구, 온라인 루트 위주 유통 추세,Kotra
중국 메이크업 도구의 新마케팅 전략은 온라인 채널 위주로 진행
중국 허난성 루이현, 세계 최대 메이크업 브러쉬 생산기지로 부각
허난성 화장품 유통 업체 X사 매니저 L 씨는 KOTRA 정저우 무역관의 인터뷰에서 “중국 메이크업 도구의 고급 시장은 글로벌 브랜드가 주도하고 있고, 중저가 시장은 중국 로컬 브랜드가 견인하고 있다. 글로벌 브랜드가 고가의 '인기 아이템'을 판매하는 반면, 로컬 브랜드는 세트 위주로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중국, 새로운 시장으로 뜨고 있는 반려동물 산업은?,Kotra
불경기 속에서도 반려동물 서비스 산업은 호황으로 높은 성장세 유지 중
전국 최대 동물보유 도시 청두, 반려동물 경제(펫코노미) 활성화
급성장하고 있는 반려동물과 이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소비 증가 추세에 맞춰 중국 시장 진출을 고려할 시에는 주요 1~2선 도시를 중심으로 부가가치가 높은 제품 및 서비스 위주로 시장을 공략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다.

-[중국] 인삼 · 화기삼 · 영지 버섯 포함한 건강식품 신고 요건 공식 발표(2024년 5월 1일부터 시행),kati
2023년 12월 SAMR은 국가위생건강위원회 및 국가중의약관리국과 공동으로 ‘건강식품 원료 카탈로그 –인삼’, ‘건강식품 원료 카탈로그 – 화기삼’, ‘건강식품 원료 카탈로그 – 영지 버섯’ 문서를 발표함. 이번에 발표된 기술 요구 사항은 인삼, 화기삼, 영지 버섯을 신고 및 등록할 때 준수해야 할 규정을 정리한 것임. 해당 성분이 포함된 수입 제품의 경우에도 제품 등록이 필요함. 한약재로 만든 건강식품이 등록관리 대상에 포함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임


[24/05/24(금) 주요 테크42 정보]

1.소풍벤처스 타이푼 프로그램 1기 데모데이…’떡잎’부터 남다른 스타트업 ‘주목’
소풍벤처스의 밀착 액셀러레이팅 끝에 남은 7개 팀은 토프모빌리티(전기비행기 전문 항공사), 아트라식스(미술작품관리 플랫폼), 인비고웍스(AI 기반 원가관리 솔루션), A76(레퍼런스 체크 솔루션), Maetel(AI 기반 소셜 콘텐츠 개발 솔루션), 비욘드캡처(전기화학 탄소 포집), 에이랩스(모듈형 이산화탄소 자원화 시스템) 등이다.

2.‘챗GPT’ 뉴 버전 ‘섹시한 페르소나’는 마음에 드나요?
스칼렛 요한슨이 디지털 동반자의 목소리를 맡은 영화 이 실제로 구현됐다. 오픈AI는 섹시한 여성 목소리의 인공지능 대규모 언어모델 ‘GPT-4o’를 새롭게 공개했다. 기업이 끊임없이 강조하는 대로 챗GPT는 미래를 건설하고 있는 것일까.

3.미 에너지밀도 2배인 리튬 배터리로 CATL에 일격···미육군 공급
미국 캘리포니아 프리몬트에 본사를 둔 배터리업체 앰프리우스 테크놀로지스가 이달초 미 육군의 차세대 웨어러블 배터리 팩 개발 및 공급 자격을 완료해 공급을 앞두고 있다고 발표했다. 시맥스(SiMaxx) 안전 셀로 불리는 이 배터리 셀의 에너지 밀도는 기존 리튬이온 배터리 셀 의 2배에 달하는 500Wh/kg를 자랑한다.

4.배달플랫폼 이용하면 입점업체 매출, 영업익 모두 올라가
“운영 형태, 사업장 면적, 업종, 지역 등 음식점의 수익성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여러 조건을 통제한 상황에서 배달플랫폼 이용 여부를 중심으로 음식점 매출액과 영업이익에 미치는 인과관계를 분석한 결과, 배달플랫폼을 이용하는 것이 음식점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에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됐다”며 “구체적으로 배달플랫폼을 이용한 음식점의 7067만원 향상된 매출액 중 68.5%인 4840만원이 플랫폼에 의한 증가효과로 확인됐다”

5.‘골드 체인에 그래픽 티셔츠’ 마크 저커버그의 새로운 전략에 대하여
저커버그가 40세 생일을 기념에 인스타그램에 올린 사진에는 두꺼운 골드 체인에 의미심장한 슬로건이 새겨진 까만색 그래픽 티셔츠를 착용한 그의 모습이 담겨있다. 공식 석상에서 가격을 추정할수 없을 정도의 비싼 디자이너 옷을 입는 것도 주저함이 없다. 

6.비트코인, 현물 ETF 자금 유입에 상승 기대감↑… "조정장 끝났나" 
금리 인하 기대감에 이어 비트코인 현물 ETF에 자금이 유입되고 있다는 소식이 비트코인 상승 모멘텀으로 작용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지난 18일(현지시각)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하는 보유지분 공시인 '13F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1분기 비트코인 현물 ETF에 투자한 기관 수는 2000곳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7.냉동인간 현실화?···인간 뇌 조직 18개월 간 냉동 후에도 정상 기능한 비결
중국 푸단대 과학자들은 인간의 뇌조직을 무려 18개월 동안 냉동했다가 해동했는데도 여전히 냉동 전과 유사한 세포 모습을 유지하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게다가 그들이 해동한 뇌조직의 뉴런세포는 얼었다가 해동된 후 여전히 정상적으로 신호를 보낼 수 있었다. 

8.“AI 개발자 일 평균 90개 앱 개발”
전세계 약 2만 명 이상의 개발자들은 지난 9개월 동안 3만 3143개 이상의 LLM 앱을 구축했다. 이들이 가장 선호하는 프로그래밍 언어는 파이썬이었다. 스노우플레이크의 앱 구축 플랫폼인 스노우파크(Snowpark)에서 지난해 파이썬 사용량은 5.71배 증가했다.

9.‘카카오톡 나만 이상한게 아니었네’…일주일 만에 또 오류
메신저 ‘카카오톡’에서 끊김 현상이 발생한 지 일주일 만인 20일 또다시 접속 오류가 발생했다. 6분 가량 일부 사용자들이 메시지가 제대로 오가지 않는 현상을 겪었다. 카카오톡 송수신 오류가 난 것은 이번달 들어 두번째다. 

10.넷플릭스, 광고 티어 사용자 4천만 명 돌파…자체 광고 기술 플랫폼 구축
넷플릭스의 광고 지원 모델 확장이 성공을 거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플릭스는 2024 프런트 프레젠테이션에서 전 세계적으로 광고 지원 티어 월 사용자가 4천만 명에 달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올해 초 2300만 명에서 증가한 수치이며, 2022년 출시 후 6개월 만에 500만 명의 사용자를 확보한 것이다.

11.레딧, OpenAI와 손잡고 인공지능 모델 훈련에 본격 진출
미국 온라인 커뮤니티 기업 레딧은 인공지능 회사 오픈AI와 데이터 활용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발표했다. 이번 계약에 따라 오픈AI는 레딧의 데이터 API를 통해 실시간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게 됐다. 

12.iOS 17.5 업데이트 출시: 주요 기능 소개
애플은 5월 14일(현지시간), 웹 기반 앱 다운로드 지원, '수리 모드' 등 여러 새로운 기능을 포함한 iOS 17.5 업데이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iOS 17.5의 가장 큰 특징은 유럽연합(EU)의 디지털 시장법(DMA) 규정을 준수하기 위해 웹 기반 앱 다운로드 기능을 도입한 것이다.

13.영국, GPS 대체할 양자항법 기술 비행 테스트 성공
영국 정부의 자금 지원을 받은 컨소시엄이 '재밍 불가능한' 양자항법 기술의 시험 비행에 성공했다. GPS 재밍은 적의 통신과 항법을 방해하기 위한 수단으로 도입되어 군사 및 민간 운송과 위치 서비스에 장애를 일으킬 수 있다.

14.2024년 인플루언서 마케팅 키워드 : AI, 진정성, 그리고 직원 인플루언서의 부상
2024년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 15가지
AI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통합 확대 AI는 인플루언서 파트너 선택, 가상 인플루언서 활용 등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점점 더 큰 역할을 할 것이다.
인플루언서의 멀티플랫폼 활동 강화 인플루언서들은 여러 플랫폼에서 활동하며, 팬들은 선호하는 크리에이터를 플랫폼을 넘나들며 팔로우한다.
제휴 프로그램에서 인플루언서의 역할 증대 인플루언서들은 브랜드 제품을 진정성 있게 홍보하며 제휴 마케팅에서 핵심 역할을 할 것이다.
라이브 쇼핑의 지속적 성장 인플루언서들은 라이브 비디오와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통해 제품을 홍보하는 라이브 커머스를 더욱 활용할 것이다.
다양성과 대표성에 대한 강조 증가 LGBTQ+, 유색인종 등 다양한 배경의 인플루언서들이 주목받으며 포용성이 브랜드 마케팅의 핵심이 될 것이다.

15.빅테크 기업, 인원 감축에도 하드웨어와 부동산 지출 급증
2023년 빅테크 기업의 헤드라인은 인원 감축 이슈였다. 그러나 마이크로소프트, 메타, 아마존, 인텔 등 빅테크 기업의 감원은 10년간 고용 행진에 따른 사소한 조정에 불과한 것이었다. 빅테크 기업들은 감원과 동시에 장비, 부동산, R&D에 막대한 투자를 단행했는데, 이를 자본 지출(capex)이라고도 한다. 

16.블루 오리진, 2년 휴식 후 성공적으로 우주 관광 재개
제프 베이조스(Jeff Bezos)의 우주비행회사 블루 오리진 (Blue Origin)이 2년 가까운 유인 우주 비행 휴식 기간을 거쳐 다시 우주관광 사업에 돌입했다. 블루 오리진은 5월 20일(현지시간), 텍사스 서부에 위치한 회사의 런치 사이트 원에서 이륙하여 여섯 명의 유료 고객을 태우고 우주 경계를 왕복하는 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17.FDA, 뉴럴링크의 두 번째 '뇌 칩 이식 승인'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20일(현지시간), 뇌-컴퓨터 인터페이스(BMI) 기술 기업인 뉴럴링크가 두 번째 환자에게 뇌칩을 이식하는 것을 승인했다. 앞서 뉴럴링크의 첫 환자 놀런드 아르보(Noland Arbaugh)는 지난 1월 5달러짜리 동전 크기의 두뇌 칩 이식 수술 하루 만에 퇴원했다.


[24/05/24(금) 글로벌 미디어 및 OTT 정보] 

1.방송·영화
- [미국] 디즈니ㆍ워너브라더스, 스트리밍 패키지 서비스 출시 예정
- [북경] 2024 년 4 월 중국 박스오피스 전년 동기대비 22% 감소
- [프랑스] 4 월 프랑스 영화관 관객 수 급감
- [프랑스] 프랑스 민영 방송사 ‘Canal+’, 유료 TV 네트워크 OCS 인수
- [베트남] 영화 <비엣 그리고 남>, 2024 칸 영화제 공식 초청
- [베트남] 쩐아잉훙 감독, 2024 상하이 국제 영화제 심사위원장 임명
- [UAE] 제 10 회 사우디 영화제 개막
- [멕시코] 제 77 회 칸 국제영화제 다양한 부문과 프로그램에서 활약

2.미디어/ 디지털광고/ 스트리밍
- 넷플릭스, NFL 경기 중계권 계약 체결로 스포츠 분야 진출 확대
- 디즈니, 폭스, 워너의 스포츠 스트리밍 벤처 베누 스포츠(Venu Sports) 공개
- 유튜브, 상위 1%를 대표하는 채널의 인벤토리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YouTube Select "Creator Takeovers" 공식 출시
- X, 사용자가 관심 있는 주제를 중심으로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게 하는 커뮤니티 기능 출시
- 틱톡, 60분 길이의 동영상을 테스트 & 유튜브와 더 직접적인 경쟁에 놓여
- 소니 뮤직, AI 회사 등 700개 이상 회사에 소니 콘텐츠의 "무단 사용"에 대해 경고하는 서한을 보내
- 사진 앱 VSCO의 사용자 2억 명 돌파, 수익성 턴어라운드의 신호탄
- 세마포(Semafor), 뉴스 사이트의 클릭 수가 줄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Apple의 뉴스 앱이 생명줄이 되고 있다고 보도
- EQT, 영국의 비디오 게임 회사인 키워드 스튜디오(Keywords Studio)를 22억 파운드에 인수하는 논의 중
- 마이크로소프트, '콜 오브 듀티' 판매 방식 변경
- 컴캐스트, 피콕, 넷플릭스, 애플TV+ 스트리밍 번들을 월 15달러에 제공
- 생성형 AI 음악 제작 스타트업 수노(Suno), 1억 2,500만 달러 투자 유치
- 오젬픽과 위고비 사용자를 위한 식품 브랜드 출시하는 네슬레
- 틱톡, 생성형 AI 기반의 "TikTok Symphony" 제품군 출시
- 틱톡, 자동화가 광고 업계가 나아가고 있는 방향임을 확인하는 신제품 출시
- 오토데스크, AI 기반 VFX 스타트업 원더 다이나믹스(Wonder Dynamics) 인수
- 메타의 레이밴 스마트 안경을 통해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이미지 바로 공유 가능


[24/05/24(금) Weekly 디지털트렌스포메이션 트렌드&인사이트]
국내 주요 금융, 리테일, 제조기업들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프로젝트 추진 트렌드를 분석/5월3주(5월13일~5월19일)주요 추진내용

* Weekly DX Project Trend 
지능형 자율 운영 조선소 구축 / HD현대
기업부서관리 생성형AI활용 / 페트로브라스
옴니채널 강화 / 아디다스코리아
디지털 전환 가속화 / 가구업계
하이브리드 플랫폼 구축 / 한샘
디지털 채널 영업 경쟁력 강화 / NH농협생명
공공행정 업무 ChatGPT 적용 / 강화군
AI트랜스포메이션 혁신강화 / 주요대기업
차세대 차량 소프트웨어 개발 / 도요타,혼다,닛산
디지털전환 사업본부 신설 / 웅진씽크빅
AI기반 수도요금 측정 / 서울시
O2O 옴니채널 확대 / 신세계까사
AI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추진 / 롯데,쿠팡
AI 웰니스 플랫폼 강화 / SK매직
메인 광고 보드 디지털화 / 한국필립모리스
산사태 정보시스템 구축 / 산림청
AI기반 지식정보 플랫폼 오픈 / 현대제철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 한솔제지
팬덤 데이터 분석 / 하이브, YG엔터테인먼트
슈퍼앱 경쟁 가속 / 금융지주
그룹 통합 AI 컨택센터 구축 / 신한은행
제조현장 AI 활용 / 보쉬

* Digital Transformation Insight
1.[바이엘]바이엘(Bayer)은 어떻게 AI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하고 있는가? - 바이엘의 의료분야 AI트랜스포메이션 추진사례 -
바이엘(Bayer)은 의료 전반에 걸쳐 생성형AI 통합을 주도하여 신약 발견, 임상 시험, 의료 코딩 및 방사선학 분야의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키고 있다. 이러한 통합으로 프로세스 속도가 빨라지고 환자 치료가 크게 향상될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2.[WPP]WPP는 어떻게 AI트랜스포메이션을 추진하고 있는가? - 구글 Gemini모델기반 AI지능형 마케팅 플랫폼 구축 -
WPP는 지능형 마케팅 플랫폼인 'WPP Open'에 Google의 Gemini 모델을 활용해 플랫폼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WPP Open은 35,000명 이상의 직원이 사용하며 Coca-Cola Company, L'Oréal, Nestlé 등의 주요 고객들이 이용하는 지능형 마케팅 운영 체제이다.

3.[WHO]WHO 생성AI활용 맞춤형 건강 조언 AI도우미 'SARAH'출시
생성 인공지능(AI)으로 맞춤형 건강 조언을 제공하는 AI건강 도우미, SARAH를 출시했다. SARAH는 최신 언어 모델과 첨단 기술을 사용하여 AI 기반 건강 정보 제공으로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건강 주제에 대해 8개 언어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4.[로레알] 로레알(L'Oréal) 생성AI 콘텐츠 제작 활용
Asmita Dubey, 최고 디지털 및 마케팅 책임자는 생성형 인공지능(GenAI)을 콘텐츠 제작에 활용하고,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혁신적인 뷰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방향에 주목하고 있다.
GenAI를 활용하는 데 필수적인 데이터 분석과 창의적 사고를 모두 갖춘 차세대 마케터 양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 전략은 인간의 통찰력과 머신의 효율성을 결합하여 관련성 높고 매력적인 뷰티 콘텐츠를 제작함으로써, L'Oréal이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이다.


[24/05/24(금) 일본의 동향/트렌드 정보]

1.2024년 일본 미용 시장을 알리는 3대 키워드,kotra
일본 유명 미용 플랫폼 '앳코스메'가 예측한 2024년 상반기 트렌드를 통해 알아본 새로운 미용 수요
아름다움과 함께 편리함을 추구하는 Z세대 소비성향 반영
일본에서는 직장과 생활 전반에서 '나다운 모습'이 강조되면서 미용 업계에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미용 소비를 이끄는 Z세대의 주요 키워드는 '개성 존중', '새로움' 및 '편리함' 등이 있다. 밝은색으로 염색하거나 파마 등 개성을 강조하는 만큼 모발 등 건강에는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 이러한 악영향을 방지하기 위해 평소에도 헤어케어 제품과 영양제를 이용하려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2.간편하게 건강하게! 일본 고단백 식품 붐,kotra
日 단백질 식품 시장 10년 새 4배 이상 성장…코로나 이후 건강 지향 소비로 인기 급상승
두부바, 오트밀 등 손쉽게 단백질 섭취가 가능한 식품이 주목받아
일본 단백질 식품 시장은 코로나 시기 급성장 후 안정적인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향후 해산물 등 새로운 가공식품류나 프로틴 디저트가 유망 분야로 기대된다. 미래에 다가오는 ‘단백질 위기’ 속 고기의 대안으로서도 단백질 식품의 전망은 밝다. 또한 외식, 배달 등 다양한 업계로 고단백 트렌드가 퍼져나가는 것도 주목할 만한 점이다.

3.[일본] 본격 소주 시장 동향_kati
일본의 주류 시장은 2023년 국세청의 과세이출수량 기준 7,691천㎘로 전년 대비 0.6% 증가했다
최근 일본의 주류 시장은 다양한 신제품 출시, 주세법 개정 등으로 상품 간, 카테고리 간 치열한 경쟁이 이어지고 있다. 일본의 대표적인 술인 소주는 확실한 고정 층을 확보하고 있지만 수요 확산에는 어려움을 겪고 있다. 술자리를 2~3차까지 가지 않거나, 높은 도수의 술을 선호하지 않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24/05/24 (금) ONDA 주요 키워드 분석 정보
-부킹닷컴 DMA법 
한줄요약: EU, 부킹닷컴 DMA법 규제 대상 지정
상세설명: EU가 ‘부킹닷컴’을 디지털시장법(DMA)상 특별 규제 대상인 게이트키퍼로 지정했습니다. DMA는 거대 플랫폼 기업의 지배력 남용을 방지하기 위한 법안으로 구글, 아마존, 애플 등이 게이트키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국내는? 지난 16일 공정거래위원회는 ‘플랫폼공정경쟁촉진법’(플랫폼법)의 재추진을 공식화하며, 온라인쇼핑·모빌리티·숙박앱 등 플랫폼의 불공정 행위에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제주 관광 반등 
한줄요약: 제주 방문객 수 반등, 회복 조짐
상세설명: 제주 관광이 지난해 4월 이후 지속된 오랜 감소세를 끊고 증가세로 돌아섰습니다. 지난 3월 제주 전체 방문객 수는 약 531만명으로 전년 대비 0.7% 증가했는데요.
이유는? 내국인의 가족여행 수요와 함께 중국인을 중심으로 외국인 관광객이 급증했기 때문인데요. 올해 2월 외국인 관광객은 지난해보다 741.5% 급증했습니다.

-숏캉스 패키지
한줄요약: 국내 호텔, 숏캉스·반캉스 등 투숙시간 다변화
상세설명: 국내 호텔업계가 일반적인 체크인·아웃 시간을 벗어나 투숙객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차별화된 패키지 상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한국은? 1분기 방한 외국인 관광객(340만 3000명)은 2019년 대비 88.6% 수준을 회복했습니다. 특히 3월에는 코로나 이후 월별 방문객 최대치를 갱신했습니다.

-부산 외국인 관광 
한줄요약: 부산 외국인 관광객, 2019년 대비 99.8% 회복
상세설명: 올해 1분기 부산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 수가 코로나19 이전 대비 99.8% 수준을 회복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총 23만 2000명의 외국인이 부산을 방문했는데요. 
한국은? 1분기 방한 외국인 관광객(340만 3000명)은 2019년 대비 88.6% 수준을 회복했습니다. 특히 3월에는 코로나 이후 월별 방문객 최대치를 갱신했습니다.

-한강대교 호텔
한줄요약: 한강대교 호텔, 7월 16일 정식 오픈
상세설명: 한강대교 ‘교량 호텔’이 오는 7월 16일부터 정식 운영됩니다. 호텔은 에어비앤비를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이용 요금은 34만∼50만원 수준에서 책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벤트? 개관일에 맞춰 '무료 숙박 이벤트'가 진행되는데요. 22일까지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가족에 대한 감동적 사랑이나 친구와의 감동적 우정'에 대한 사연을 제출하면 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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