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항공사] 지상직조건 - 공항 및 항공사 근무 중 지상직 업무의 공항 C.I.Q 지역이란?

˚ [지상직] 기본 정립

by 호이얀 2008. 12. 9. 13:38

본문

반응형
SMALL

[항공사] 지상직조건 - 공항 및 항공사 근무 중 지상직 업무의 공항 C.I.Q 지역이란?

 

항공사 지상직 공항 C.I.Q 지역이란?

 

최근 기업인의 공항귀빈실 이용과 관련해 C.I.Q.라는 용어가 심심치 않게 등장하곤 했습니다. 그럼 공항 C.I.Q. 지역이란 무엇인가?

C.I.Q.란 Custom(세관), Immigration(출입국), Quarantine(검역)의 약자입니다. 공항이나 항만 등을 통해 출입국할 때 일반적으로 거쳐야 하는 사열을 세분화한 것을 뜻합니다.

모든 국제공항과 항만에는 이러한 C.I.Q. 지역이 있으며 이곳에서 행해지는 사열 업무는 국가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대략 위의 세 가지 분야를 중심으로 구분됩니다.

출입국 사열(Immigration)에서 가장 기본적인 것은 출국허가서인 여권입니다. 이를 대신하는 것으로는 선원수첩이나 여행증명서 등이 있습니다.

세관신고(Custom)시에는 휴대물품 반출신고서와 재반출 조건 일시반입물품 신고서 등의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또한 규정 이상의 화폐 소지, 반출입이 금지된 물품의 소지, 과세 대상품의 소지 여부 등을 검사받게 됩니다.

검역(Quarantine)은 주로 입국자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며 크게 식물검역과 동물검역으로 나뉩니다.

출처 : 국토해양부 홈페이지

 

취업성공하기 http://cafe.naver.com/jobhouse 모든 면접 자료는 인스와 함께해요~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