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마케팅] 장쩌민 전 중국주석 별세 애도기간 중 주의해야 할 마케팅 사항 (SNS 온라인 흑백 전환)
장쩌민 전 중국 국가주석이 상하이에서 치료를 받던 중 30일 사망했다고 중국 관영 신화통신이 보도했다.
관영 <인민일보>가 이날 신문을 흑백으로 발행했고, 바이두와 알리바바, 징둥 등은 전날 저녁부터 누리집을 흑백으로 전환했다.
* 주의기간 (애도기간) : 11월 30일~12월 8일
* 참고사항
- 티몰/타오바오 : 11/30~12/8 상업적 광고 홀딩, 상업적 라이브 홀딩
- 도우인 : 라이브 가능은 하나 과대판촉 활동 지양 (단, 가능한 라이브 진행하지 않는것 추천)
- 샤오홍슈 : ~12/3까지 포스팅, 라이브 주의
* 주의 할 단어
축하와 관련된 표현들 喜庆,恭喜,狂欢,庆祝,好日子 / 일본과 관련된 브랜드/단어들
한때, 중국 경제 성장을 이끌어던 수장으로써 애도기간 동안에는 중국 마케팅 진행시 유의해야 할 부분이다.
2023년 디지털트렌드 전략분석 보고서 - Consumer 트렌드 (추가) (0) | 2023.01.02 |
---|---|
TIKTOK(틱톡) 및 숏폼 미디어 마케팅_글로벌 인플루언서 리스트 (0) | 2022.12.05 |
[국내외관광객] 2022년 10월 한국관광통계 공표 [2022.11.30] (0) | 2022.12.02 |
[2023년 마케팅 전략] 국내외 다양한 매체 및 전문기관 분석 - 소비자트렌드, 비즈니스, 테크 트렌드 관련자료 공유 (0) | 2022.12.01 |
스카이스캐너 (Skyscanner) 상품 소개서&광고 (최저가 항공 검색) (0) | 2022.11.24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