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을 위하여 국내외 다양한 매체 및 전문기관에서 분석한 2023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소비자트렌드, 비즈니스, 마케팅, 테크 트렌드 관련자료 들을 정리하였습니다. 글로벌 컨설팅 기관 및 전문트렌드 리서치 업체의 트렌드 분석 내용을 추가로 업데이트된 내용 공유합니다.
■ Strategy 트렌드
1.The State of Fashion 2023 / BoF & McKinsey
BoF&Mckinsey의 The State of Fashion 2023 글로벌 경제
https://apparelnews.co.kr/news/news_view/?idx=202372&cat=CAT160
-글로벌 취약성(Global Fragility)
-지역 현실(Reginal Reality) 소비자 변화
-투트랙 지출(Spending on Two Track)
-패션 젠더 구분 희석(Fluid Fashion)
-포멀웨어의 재창조(Formalwear Reinvented) 패션시스템
-DTC 계산(DTC Reckoning)
-그린워싱 제재(Tackling Greenwashing)
-미래 지향의 제조(Future-Proof Menufacturing)
-디지털 마케팅 리로디드(Digital Marketing Reloaded)
-조직 재점검(Organization Overhaul)
2.2023 패션시장 키워드 / 삼성패션연구소
삼성패션연구소는 2023년 패션키워드로 몰두(D.I.V.E.I.N.)를 제시
https://www.kt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26609
-패션의 즐거움을 제공하라(Dopamine Business)
-YOLD에서 찾는 기회(Interesting YOLD)
-메가 트렌드의 부재(Void of Mega-trend)
-절제와 소비욕 간 끊임없는 저울질(Evaluating Budget&Desire)
-대체불가능한 브랜드(lrreplaceable Brand)
-위기는 곧 기회(No Risk, No Chance)
3.2023 편의점 키워드 / 이마트24
이마트24는 2023년 편의점 키워드로 R.A.B.B.I.T 제시
https://www.shinsegaegroupnewsroom.com/96415/
-Replacement(물가 인상으로 인한 식당 대체)
-App(혁신적인 모바일앱 론칭)
-Bottle(다양한 주류 인기)
-Baseball(야구 마케팅)
-Interaction(고객 소통)
-Tech(기술발전)
4.2023 Forecast: The Trends To Know / EDITED
EDITDE의 2023년에 주목해야 할 패션 카테고리별 트렌드
https://edited.com/blog/2023-forecast-the-trends-to-know/
-(Womenswear)Grunge
-(Menswear)Post-Apocalyptic
-(Childrenswer)The Meta-Generation
-(Homeware)Idiosyncratic Touches
-(Beauty)Summer Escape
* ver.1 예전글 보기
[2023년 마케팅 전략] 국내외 다양한 매체 및 전문기관 분석 - 소비자트렌드, 비즈니스, 테크 트렌드 관련자료 공유 (tistory.com)
라쿠텐커머스앤마케팅코리아_마케팅 및 업무 논의 (0) | 2023.07.05 |
---|---|
2023년 디지털트랜드 전략분석 보고서 - Tech 트렌드 트렌드(추가) (0) | 2023.01.02 |
2023년 디지털트렌드 전략분석 보고서 - Consumer 트렌드 (추가) (0) | 2023.01.02 |
TIKTOK(틱톡) 및 숏폼 미디어 마케팅_글로벌 인플루언서 리스트 (0) | 2022.12.05 |
[국내외관광객] 2022년 10월 한국관광통계 공표 [2022.11.30] (0) | 2022.12.02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