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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디지털트랜드 전략분석 보고서 - Strategy 트렌드(추가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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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추진을 위하여 국내외 다양한 매체 및 전문기관에서 분석한 2023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소비자트렌드, 비즈니스, 마케팅, 테크 트렌드 관련자료 들을 정리하였습니다. 글로벌 컨설팅 기관 및 전문트렌드 리서치 업체의 트렌드 분석 내용을 추가로 업데이트된 내용 공유합니다.

■ Strategy 트렌드 
1.The State of Fashion 2023 / BoF & McKinsey
BoF&Mckinsey의 The State of Fashion 2023 글로벌 경제

https://apparelnews.co.kr/news/news_view/?idx=202372&cat=CAT160
-글로벌 취약성(Global Fragility)
-지역 현실(Reginal Reality) 소비자 변화
-투트랙 지출(Spending on Two Track)
-패션 젠더 구분 희석(Fluid Fashion)
-포멀웨어의 재창조(Formalwear Reinvented) 패션시스템
-DTC 계산(DTC Reckoning)
-그린워싱 제재(Tackling Greenwashing)
-미래 지향의 제조(Future-Proof Menufacturing)
-디지털 마케팅 리로디드(Digital Marketing Reloaded)
-조직 재점검(Organization Overhaul)

2.2023 패션시장 키워드 / 삼성패션연구소
삼성패션연구소는 2023년 패션키워드로 몰두(D.I.V.E.I.N.)를 제시

https://www.kt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26609
-패션의 즐거움을 제공하라(Dopamine Business)
-YOLD에서 찾는 기회(Interesting YOLD)
-메가 트렌드의 부재(Void of Mega-trend)
-절제와 소비욕 간 끊임없는 저울질(Evaluating Budget&Desire)
-대체불가능한 브랜드(lrreplaceable Brand)
-위기는 곧 기회(No Risk, No Chance)

3.2023 편의점 키워드 / 이마트24
이마트24는 2023년 편의점 키워드로 R.A.B.B.I.T 제시

https://www.shinsegaegroupnewsroom.com/96415/
-Replacement(물가 인상으로 인한 식당 대체)
-App(혁신적인 모바일앱 론칭)
-Bottle(다양한 주류 인기)
-Baseball(야구 마케팅)
-Interaction(고객 소통)
-Tech(기술발전)

4.2023 Forecast: The Trends To Know / EDITED
EDITDE의 2023년에 주목해야 할 패션 카테고리별 트렌드

https://edited.com/blog/2023-forecast-the-trends-to-know/
-(Womenswear)Grunge
-(Menswear)Post-Apocalyptic
-(Childrenswer)The Meta-Generation
-(Homeware)Idiosyncratic Touches
-(Beauty)Summer Escape

 

2023 패션시장, ‘욜드’ 잡아라 - 한국섬유신문

임지연 삼성패션연구소장은 “내년은 본격적으로 ‘몰두(D.I.V.E.I.N.)’ 해야 하는 시기임을 강조하기 위해 2023 키워드로 다이브인을 선정했다”고 전했다. 각 분야별로 살펴보면, 비즈니스 관점

www.ktnews.com

 

맥킨지, ‘내년 패션 시장 더 어렵다...단단한 각오’ 촉구

글로벌 컨설팅 그룹 맥킨지가 2023년 새해 패션 시장을 전망하는 ‘The State of Fashion 2023’을 내놨다. 영국 패션 전문 매체 BoF와 공동으로 작성한 이번 보고서는 새해 패션 산업의 핵심 주제를 ‘불

www.apparelnews.co.kr

 

 

맥킨지, ‘내년 패션 시장 더 어렵다...단단한 각오’ 촉구

글로벌 컨설팅 그룹 맥킨지가 2023년 새해 패션 시장을 전망하는 ‘The State of Fashion 2023’을 내놨다. 영국 패션 전문 매체 BoF와 공동으로 작성한 이번 보고서는 새해 패션 산업의 핵심 주제를 ‘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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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er.1 예전글 보기

[2023년 마케팅 전략] 국내외 다양한 매체 및 전문기관 분석 - 소비자트렌드, 비즈니스, 테크 트렌드 관련자료 공유 (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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