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항공사승무원면접] 아시아나항공 & 대한항공의 기업이미지 알려주세요

˚ [승무원] 기본 정립

by 호이얀 2009. 6. 24. 08:43

본문

반응형
SMALL
[항공사승무원면접] 아시아나항공 & 대한항공의 기업이미지 알려주세요


아시아나랑 대한항공의 차별화된 이미지가 무엇이 있나요?

스튜어디스의 이미지 말고 기업이 추구하는 이미지요

 음 아웃백은 카우보이 이미지로 젊고 활동적인 이미지를 추구해서 유니폼이나 매장을

그이미지에 맞게 꾸미자나요 ㅎ

 이런것처럼 대한항공이랑 아시아나가 추구하는 이미지요ㅎ

 고객이 이기업을 생각하면 이런 이미지가 떠오르게끔 밀고 있는 이미지 ㅎ ㅎ

 아시아나를 중심으로 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ㅋ

=====================================================================================

금호아시아나그룹, '아름다운 기업' 이미지

**아시아나 항공은 "항공분야" 만의 기업 이미지 홍보, 추구보다는 "금호아시아나" 그룹 차원의 기업이미지 홍보에 주력하는 편입니다.

 

**금호아시아나그룹은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기" 위한 기업으로 노력을 꾸준히 펼쳐왔습니다. 

금호아시아나그룹은 아름다운 기업이 되기 위해

'지탄받지 않는 경영' '

-협력사와 상생경영'

-'장애인 등 소외계층 돕기'

-'헌혈운동' '문화예술 지원'

-'아름다운 노사문화'

-'환경 및 안전경영' 등을

7대 실천과제로 선정해 2006년부터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습니다.

2008년에는 '고객과 함께 실천하는 아름다운 기업' 캠페인의

상생 편, 환경 편, 헌혈 등을 통해 7대 실천과제를 구체화하는 아름다운 기업 캠페인 광고를 지속적으로 집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반해 대한항공은 "한국을 대표하고 세계항공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항공사" 를

   주창하고 있습니다. 세부적인 승객/고객 중심의 이미지 보다는 상대적 우위, 글로벌 항공사

   이미지를 앞세우며 가수 신승훈이 부른 로고송" 하늘 가까이 " 처럼 아시아나에 비해 상대적

   우위, 선도 항공기업 임을 부각하는 경향이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두 회사 모두 항공기를매개체로 항공사의 상품이라고 할 수 있는 "써비스"  "친절" "안전" 등을

   세부적인 실천 사항으로 추진하는 것은 동일합니다.

 

-특히 아시아나는 항공사의 가장 큰 이메지인 친절 측면에서 고객 중심의 써비스에서 몇년째 대한항공 보다 우위의 평가를 받고있습니다.

 ~~ 좋은 질문에 부족한 답변 이지만 참고가 되셨길...함께 생각해 보는 질문이었습니다.

무엇보다 두 항공사 뿐만 아니라 항공사는 그 첫째 덕목, 지향하는 이미지가 "친절, 안전 " 이라고 할 수 있으며 두 회사가 지향하는 이미지도 같다고 생각됩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취업성공하기 잡하우스와 함께해요 ^^ http://cafe.naver.com/jobhouse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