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해외취업] 현지정보 - 미국 (U.S) 취업을 위한 알아야 할 생활정보 [주택편]

카테고리 없음

by 호이얀 2010. 12. 15. 15:50

본문

반응형
SMALL

[해외취업] 현지정보 - 미국 (U.S) 취업을 위한 알아야 할 생활정보 [주택편]





안녕하세요 취업성공 잡하우스 입니다.

미국으로 해외취업을 준비 하시는 분들을 위해 도움이 될 만한 현지 주택정보를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미국 현지 정보 - 주택편 *


[미국 주택별 생활정보]

미국 생활에 익숙해지기 전에는 보통 아파트를 임대(월세)해 거주하는 경우가 많다. 아파트를 구하는 방법으로는 부동산 공인중개인을 이용하는 방법이 가장 수월하나 보통 한달 분의 월세 또는 1년간의 임대료의 10%정도를 수수료로 제공하여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이 외에 아파트 관리 사무실, 부동산 중개인 등이 신문에 게재한 광고를 활용하는 방법, 거주하고 싶은 지역을 직접 찾아 다니면서 아파트 관리인, 건물매니저, Doorman 등에게 문의하거나 슈퍼마켓, 교회, 세탁소 등의 공고 게시판 활용하는 방법 등이 있다.

아파트의 종류로는 침대, 응접셋트, 냉장고, 가스오븐, 식탁, 거울 등이 갖추어져 있는 Furnished(가구 비치형), 냉장고와 가스오븐 정도가 비치되어 있는 Unfurnished(가구 미비치형), 독신자용 원룸으로 부엌시설 없이 욕실이 별도인 Bachelor, 독신자 아파트와 비슷하나 부엌시설 있는 Single Room 혹은 Studio 등이 있다.

임대료(월세)를 지급하려면 처음 계약시에 월세의 1개월 혹은 2개월분을 보증금과 함께 첫달치 월세를 지급하고 이때 가스, 수도, 전기 등의 사용비용이 임대비에 포함되었는지의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이와는 다르게 주택을 구입하려면 생활비, 주택관리비, 융자 상환금 등을 고려하여 선택하여야 한다. 주택융자 프로그램으로는 부동산을 담보로 저당권 설정에 의해 직접 융자해 주는 일반융자, 일반융자 조건 미달 서민을 위하여 연방주택국(FHA)에서 보험의 형식으로 융자금에 대한 지불을 보증해 주는 연방 주택담보융자, 보증보험회사의 융자보험에 가입하는 개인 담보보증융자(P.M.I Mortgage Loan), 부동산 판매자가 구매금액을 담보로 융자해 주는 구매대금 저당대부 (Purchase Money Mortgage)가 있다.

여러분에게 좋은 정보가 되셨으면 합니다. ^^


[정보참고자료]

「해외취업 주요국가 노동동향 분석」(한국산업인력공단, 2008.9)

US Department of Labor 홈페이지 (www.dol.gov)

National Labor Relations Board 홈페이지 (www.nlrb.gov)

주미국 대한민국대사관 홈페이지 (www.koreaembassyusa.org)

KOTRA 홈페이지 (www.kotra.or.kr)


반응형
LIST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