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항공운항학과 진학 항공유학, 뭐가 다른가?

카테고리 없음

by 호이얀 2017. 11. 23. 23:48

본문

반응형
SMALL

항공운항학과 진학 항공유학, 뭐가 다른가?

 

 

대부분 사람들은 공군사관학교, ROTC, 공군조종장학생, 항공대, 한서대와 같은 국내 항공운항학과 교육과정을 거쳐야만 조종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2004년 대한항공이 APP 과정을 도입하여 국내 처음으로 시행함으로써 일반대학교 졸업 후 국내·외 비행학교에서 비행시간을 쌓은 출신들에게도 조종사로가 될 수 있는 기회가 열렸다. 그 결과 더 많은 사람들이 조종사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좋은 여건을 갖춘 미국대학 항공유학을 준비하는 조종사 지망생들이 매년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국내에서 배출되는 민간 조종사는 아직까지도 일부 항공대학을 졸업한 소수 인원에만 한정돼 있기 때문에 최근에는 고등학생, 대학생, 30대 직장인들도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조종사가 되기 위해 미국대학 항공유학에 도전한다. 미국 비행교육기관에서 조종교육을 받아 전세계적으로 통용되는 미국연방항공청(FAA)이 인증하는 공신력 있는 FAA면장을 취득하면 국내·외 모든 항공사에 취업할 경우 경쟁력이 있기 때문이다. 국내 군항공교육이나 민간항공에서도 FAA의 비행교리나 비행환경과 같은 제반 여건이 FAA의 체계를 많이 따르고 있고 실무에도 적용되어 사용한다. 미국대학 항공운항학과를 졸업하면 FAA면장을 취득이 가능 하기 때문에 민간경력 조종사 지망생들에게 미국대학 항공유학을 추천한다.   

 

 

항공유학에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데 반해 정작 항공유학을 통해 항공사의 채용기준에 만족하는 조종사가 될 수 있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전문기관이나 관련 서적이 주변에 거의 없는 게 현실이다.

 

조종사는 정비사, 관제사, 객실승무원과 다르게 실제로 최소 300~1,000시간 정도의 비행시간이 요구되는 직업이다. 하지만 국내에서 민간항공에 대한 부정적 인식, 규제 위주의 법규, 기상 환경, 항공기 운용시설의 미비 등으로 많은 제약이 따른다. 따라서 국내대학 파일럿 과정보다는 미국대학 파일럿 과정을 적극 권장한다.

 

그럼 이제부터 미국 주립대 항공유학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이 갖춘 조종사가 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국내대학 파일럿 과정과 미국대학 파일럿 과정의 입학 기준, 수학 기간, 졸업 후 경쟁력, 진로 선택, 기타 등으로 구분하여 그 특징들에 대해 자세히 살펴본다.

 

 

 

<국내대학 항공운항학과 VS 미국대학 항공운항학과>

 

구분

국내대학 항공운항학과 과정

미국주립대 항공운항학과 과정

입학

소수인원 (100) 선발

(항공대, 한서대 내신등급 1.5등급이상)

개인별 맞춤형 선발 서류와 면접을 통해

입학사정관제로 선발

기간

공군사관학교, ROTC, 공군조종장학생

(13년 의무복무) 대학재학4, 17

사전특화과정 6개월(1,000시간)+미국대학 4

학사과정+비행교관2, 6 6개월

경쟁력

국내 열악한 비행환경(150/)으로

비행경험과 영어능력 부족

미국대학학위+영어능력+FAA면장+비행교관경력 등 항공사가 원하는 글로벌 경쟁력 두루 갖춤

진로

소수를 제외하고 대부분 국내 저가항공사

취업

FAA면장과 영어실력, 미국대학 항공학사 학위를

바탕으로 국내외 모든 항공사 취업 가능

기타

제한된 국내 파일럿 교육

최신 시설 미흡

영어 몰입 교육 환경 미흡

세계최고의 시설에서 교육

사전준비과정 통해 완벽적응 준비

공신력 있는 FAA 면장 취득

 

이렇게 조종사가 되는 길은 과거보다 현재, 그리고 현재보다 미래에 보다 넓은 기회가 열려있다. 아시아 시장에서 항공수요가 계속 늘고 전망이 밝으며 조종사 수요가 많아 엄격한 채용기준으로 우수한 조종사를 양성하고 선발하기 위해 항공사는 다양한 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조종사라는 전문직종에 매력을 느끼고 꿈을 가진 사람들이라면 국내대학 파일럿 과정보다는 미국대학 파일럿 과정이 국내·외 항공사 취업 시 유리하다.  

 

 

 

전략 입학 설명회 신청하기

http://globalpilot.co.kr

 

 

▣ 날짜: 2017년 11월 25일 (토) 항공운항학과 13시 / 항공정비학과 15시30분

▣ 위치: 서울 염창동 우림블루나인 3층 비즈니스센터 대회의실

▣ 대상: 수험생 및 학부모님, 항공운항 분야에 관심있는 일반인

▣ 주소: 서울특별시 강서구 염창동 240-21 (강서구 양천로 583 우림블루나인비즈니스센터 3층)

▣ 오시는길: 지하철 9호선 증미역 2번 출구 50M 전방

▣ 모집요강:  http://cafe.naver.com/globalpilot/2579

▣ 설명회문의: 02-6958-9412


※ 지원 가능 대학교

- 노스다코타 주립대학교 항공운항학과

- 유타주립대학교 항공운항학과

- 유타밸리주립대학교 항공운항학과

- 아리조나주립대 항공운항학과

- 웨스트민스턴 항공운항학과

- 솔트레이크 항공운항학과

 

취업성공 잡하우스와 항공운항학과 진학, 고민 해결 해 보세요~~

반응형
LIST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