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어면접자료] 영어인터뷰 - 영어면접 노하우 How has education prepared you? (당신은 어떠한 교육으로 준비를 해왔나요?)

˚ [2차] 영어 면접

by 호이얀 2009. 11. 10. 15:08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영어면접자료] 영어인터뷰 - 영어면접 노하우 How has education prepared you? (당신은 어떠한 교육으로 준비를 해왔나요?)



 How has education prepared you?


How has education prepared you?
당신은 어떠한 교육으로 준비를 해왔나요?

학력·학벌 파괴를 내세우는 기업이 구직자 입장에서는 신선하고 고맙게 들릴 수도 있다. 그렇다면 기업의 진정한 속마음은 무엇일까? 단순히 어 느 대학 어느 학과를 졸업했는지를 알기보다는 구직자들이 어떠한 공부를 해왔으며 그것을 바탕으로 얼마나 일할 준비가 잘 되어있는지를 보겠다는 것이 그들이 말하는 학력·학벌 파괴가 아닐까? 따라서 구직자들은 학창시 절에 자신이 남들보다 다방면으로 어떻게 열심히 노력했는지를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 자신의 학창시절을 다시 한 번 되새겨보며 준비된 인재라 는 인상을 심어주도록 하자.

 

비슷한 내용의 다양한 질문들

 

① How has your education prepared you for your career?
당신의 직업을 위하여 학업적으로는 어떻게 준비했나요?

② How has your college experience prepared you for a business career?
당신은 직장을 구하기 위해 대학 때 어떠한 경험을 쌓으며 준비했나 요?

 

대답할 때 사용하면 좋을 표현들

 

① I’ve taken… : 저는 ~(수업 등)을 들었습니다.
‘수업을[강의를] 듣다’는 take라는 동사를 써서 ‘take classes [courses]’라고 표현한다. 여기서는 과거에 수업을 들었던 것이 현재까 지 영향을 미치고 있으므로 시제는 현재완료(have+p.p)를 사용한다.

ex) Most students will take the bare minimum of courses to get through, but I’ve always taken additional courses and electives that I knew would relate to this type of work. For example, during my senior year I was able to take two additional marketing classes.
(대부분의 학생들은 겨우 최소한의 강의만을 들으려고 하지만, 전 항상 이 런 종류의 일과 관련있다고 생각되는 보충 강좌와 선택 과목들을 들어왔습 니다. 예를 들어, 4학년 때 전 2개의 마케팅 과목을 추가로 들을 수 있었 습니다.)

 

vocab.
bare : 겨우, 가까스로
get through : 통과하다, 합격하다
additional : 추가의, 보충의, 과외의
electives : 선택과목
senior year : 4학년

 

② As you will note on my resume,… : 제 이력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
면접에서는 자신이 이력서에 직접 기재한 내용을 토대로 여러 질문을 받 기 마련이다. 이 때 이력서와 반복되는, 혹은 그에 덧붙여 대답하기 전에 요긴하게 쓰이는 표현이다.

ex) As you will note on my resume, I’ve taken not only the required core classes in the ______ field, I’ve also gone above and beyond. I’ve taken every class the college has to offer in the field and also completed an independent study project specifically in this area.
(제 이력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 분야 주요 필수 과목뿐만 아 니라, 그 이상의 다른 과목들도 더 들었습니다. 대학에서 제공하는 해당분 야와 관련된 모든 수업을 들었으며 특히 이 분야에 관해서는 개인 연구 프 로젝트도 마쳤습니다.)

 

vocab.
note : 알아차리다
required : 필수의
core : 주요한
above and beyond : ~에 더하여
complete : 끝마치다, 완성하다
independent : 독자적인
specifically : 특히

Interview quick tips
On-Campus Interviewing Success

 

기업들도 이제는 인재가 제 발로 찾아오기만을 손 놓고 앉아 기다릴 수만 은 없다. 따라서 회사 홍보도 하고, 좋은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직접 주 요 대학 캠퍼스를 찾고 있다. 이러한 캠퍼스 리크루팅에서 자신에게 주어 진 몇 분을 100배 활용하는 방법을 생각해 보자. 대충 얼굴 내비치고 말 만 잘 둘러대면, 자신에게 기적적으로 명함을 주며 일자리를 제공할 것이 라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 다음의 on-campus interview 규칙을 잘 활용해 보자.

 

1. Know your competition
지난 4년 동안 학점만으로 서로 경쟁을 해온 학과 동창이, 어느 날 2차 면 접에서 당신의 경쟁상대가 되어 나타날 수도 있다. 모두 떨리기는 마찬가 지! 하지만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이라는 말을 되새겨, 그들과 다 른 자신만의 장점을 찾아보는 노력을 해보자.

 

2. The waiting room preparation technique
항상 10분에서 15분 먼저 도착하자. 실전에 임하는 진지한 자세로, 예상되 는 문제들을 스스로 물어보고 답하는 연습을 하자. 면접관이 간혹 커피나 녹차를 권할 수도 있다. 고맙지만 그 제안을 공손히 거절해보자. 성공적 인 면접을 위해서는 당신의 두 손과 입을 모두 자유롭게 쓸 수 있어야 하 니까.

 

3. The anticipation technique
당신 앞에서 아무렇지도 않게 전화를 받거나, 물을 마시던 사람이 면접실 에서 당신의 면접관이 되어 기다리고 있을지도 모른다. 가능한 한 보는 사 람마다 가벼운 미소로 인사하자. 모두가 당신의 면접관이 될 수 있으니까.

 

4. The bragging point technique
“I appreciate the opportunity to meet with you today.”라는 멘트로 시작해보자. 그러고는 자신이 얼마나 이 회사에 대해서 많은 조사를 해왔 는지 자신 있게 보여주자. 당신이라면 어떤 사람과 함께 일하고 싶을지 입 장 바꿔 생각해보자!

 

5. The on-campus final impression technique
면접관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고 싶은가? Thank you 노트를 직접 만들어, 면접관이 건물을 떠나기 전 직접 전달해 보는 건 어떨까? 대개의 경우 2 차 면접을 위한 모든 결정은 바로 그 날 이루어진다는 사실! 아직 가능성 이 남아있을 때 최후의 결정타를 날려보자! 사소하고 간단해 보이는 이 노 력이, 많은 경쟁자들 사이에서 자신을 좀 더 돋보이게 할 수 있다는 사실 을 기억하자!

출처: 월간리크루트

 

취업성공하기 http://cafe.naver.com/jobhouse 모든 면접 자료는 인스와 함께해요~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