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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강사] CS서비스교육 - ‘착한 기업’ 이미지 메이킹 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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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호이얀 2010. 12. 15. 1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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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강사] CS서비스교육 - ‘착한 기업’ 이미지 메이킹 열기




요즘 기업들이 미래를 위해 가장 신경쓰는 부분이 뭘까요. 고품질 상품 개발과 품격 높은 고객서비스라고요? 맞습니다. 고품질 상품과 고품격 고객서비스는 ‘시대와 상관없이’ 모든 기업의 최우선 조건입니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게 있습니다. 바로 ‘좋은 이미지’입니다. 최근 기업마다 사회공헌활동과 친환경 경영에 올인하는 것도 ‘좋은 이미지’를 만들기 위한 포석입니다. 이미지가 좋은 회사의 제품이 소비자의 사랑을 독차지하는 시대가 왔기 때문입니다.

  ‘좋은 이미지’ 만들기를 향한 유통업체들의 노력은 대단합니다. 홈플러스는 지난달 27일 사회공헌재단인 ‘홈플러스 e파란재단’을 출범시켰습니다. 5년간 2800억원을 들여 환경과 이웃 및 가족사랑 등을 실천하겠다는 것입니다. 이는 홈플러스의 두 달치 매출과 맞먹는 천문학적인 금액입니다.

  ‘짠돌이’로 통하는 롯데백화점도 많이 변했습니다. 보건복지부와 손잡고 출산장려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내 전담조직까지 설치할 만큼 열성이 대단합니다. 이번 공익캠페인을 통해 ‘롯데백화점=사회적 기업’이란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각인시키겠다는 각오입니다.

  신세계 역시 ‘PL 새단장 기념’으로 최근 자체 브랜드(PL)상품 10종에 대해 ‘맛 없으면 메이커 상품으로 교환해드립니다’란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이미 사용한 상품을 신상품으로 바꿔준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손실을 감수해야 하기 때문이죠. 그럼에도 신세계가 이런 통큰 마케팅을 시도한 건 자사 PL상품에 대한 소비자 불만을 걸러내기 위해서입니다. PL상품을 둘러싸고 불거질 수 있는 품질 논란을 불식시키기 위해서입니다. 신세계 관계자는 “메이커 제품과 비교해도 이길 수 있다는 자신감의 표현”이라며 “교환하려는 고객도 점당 1명꼴에 불과하다”며 강한 자신감까지 보였습니다.

  과거 유통업체들은 제품의 품질관리에 대해선 그다지 신경을 쓰지 않은 게 사실입니다. 제품을 직접 생산하지 않기 때문이죠. 하지만 PL상품이 등장하면서 상황은 180도 바뀌었습니다. 자신의 이름을 내걸고 생산하는 제품들이기 때문입니다.

  품질 고급화와 서비스 개선을 앞세운 기업이미지 개선 사업은 미래에도 경쟁력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하지만 결코 잊어서는 안될 게 있습니다. 바로 소비자의 사랑입니다. 소비자가 외면하는 유통기업은 생존할 수 없기 때문이죠.

  황혜진 기자/hhj6386@heraldm.com 출처헤럴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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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비스강사란? **

  21C 기업경영의 경쟁력은 바로 서비스 입니다. 서비스 향상과 함께 이를 이끌어갈 서비스 강사를 전문적으로 양성하여 배출하 고 있읍니다. 서비스 경영의 선두주자로서의 서비스강사의 역할은 인적, 제도적 서비스 개발을 통해 꾸준하고 지속적인 기업의 발전에 기여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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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만족 서비스의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실제 생활과 Business에 효율성과 실용성을 달성하기 위해 CS 기획, 고객응대, 고객감동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실무적 지식능력을 함양하여 고객 컴플레인 발생 시 상황 분석능력 및 해결책 제시능력에 관한 업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수행 할 수 있는 능력과 자질을 기르는 전문 과정.

 

■ [CS강사 국가공인 자격증] 서비스강사 양성 검정기준(목표) 및 검정내용, 합격기준

 

자격 종목명

CS Leaders(관리사)

자격등급

1급(전문강사), 2급(국가공인)

검정기준

고객만족과 서비스 관련 종목에 관한 실무 이론 지식을 통해 교육학, 인사관리학, 마케팅학 등 관련 지식을 이용하여 고객 만족을 관리, 교육할 수 있는 능력의 유무

응시자격

- 2급(국가공인) : 제한 없음

검정방법 및 합격 결정기준

검 정 방 법

1급 (전문강사)

실기시험

(면접, CS강의시연, 교안심사)

2급 (국가공인)

필기시험(On-Line)

합격결정기준

CS Leaders

(관리사)

① 1급시험 : 실기 (70점 이상)

② 2급시험 : 전과목 60점 이상

(과락 40점 이하)

  

 

  ** 국비지원 근로자 능력개발카드란?



  근로자 1인당 연간 100만원(5년간 300만원) 한도내 노동부장관의 인정을 받은 훈련과정 수강료 정액지원

*고용보험 피보험자인 근로자로서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기간제 및 단시간근로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한 기간제근로자

-「근로기준법」 에 의한 단시간 근로자

-「파견근로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한 파견근로자

- 일용근로자

  근로자능력개발카드는 관할 고용지원센터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발급기간은 보름정도 걸린다). 신분증과 근로계약서만 있으면 간단히 발급된다. 1인당 연간 1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데, 훈련과정의 수강료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강사를 준비 하시는 분들과 국내 유일 국가공인 자격증 CS Leaders(관리사) 서비스강사 자격증 준비 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네요 ^^ 그럼 취업성공 잡하우스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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