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비스강사] CS강사교육 - 서비스교육 이미지메이킹 중 남성/여성 면접 복장 요령

카테고리 없음

by 호이얀 2010. 12. 15. 15:34

본문

반응형
SMALL
[서비스강사] CS강사교육 - 서비스교육 이미지메이킹 중 남성/여성 면접 복장 요령
 


* 남 자 *


1. 헤어스타일


약간 짧은 듯 하면서 자연스러운 헤어스타일이 바람직하다며, 젤이나 헤어스프레이 등을 이용하여 단정하게 마무리한다.



2. 양복


상하 한벌이 바람직하고 곤색 또는 회색계통이 무난하다. 단색의 단조로움을 피하고 싶을 경우에는 가는 줄무늬나 체크무늬도 괜찮다. 업종이나 기업에 따라 나름대로의 성향이 있으므로 그에 걸맞게 입는 센스가 필요하다.



3. 셔츠


흰색이 무난하지만 산뜻한 느낌을 주는 것도 무방하다. 다만, 양복보다 밝은 색상을 선택하도록 하고 와이셔츠의 칼라, 양복의 깃, 넥타이가 만나는 부분이 산뜻하고 단정한 느낌을 주어야 한다.



4. 넥타이


넥타이는 양복 및 셔츠의 색상과 조화를 이뤄야 하며, 넥타이를 맬 때는 선자세에서 벨트를 살짝 가리는 정도의 길이로 하는 것이 좋다.



5. 구두와 양말


검정색 구두가 가장 단정해 보이고 어떤색의 양복과도 잘 어울린다. 그러나 양복의 색상이 갈색계열인 경우에는 갈색구두가 보다 잘 어울린다. 양말은 양복과 구두의 중간색이 적당하며, 흰색양말은 절대 피해야 한다.



* 여 자 *


1. 화장


자신의 분위기에 맞게 자연스럽고 밝은 이미지를 표현하는 것이 좋다.


밑화장은 약간 밝은 톤으로, 파운데이션은 자신의 피부색보다 한단계 밝게 하고, 파우더로 눌러 번들거림이 없도록 한다.


아이라인이나 아이쉐도우는 기본적으로 하지 않는 것이 좋다. 할 경우에는 아치형이나 자연스러운 곡선미를 살려 부드러운 느낌이 나도록 한다. 그러나 속눈썹을 붙이거나 아이라인을 너무 길게 그리는 것은 좋지 않다. 립스틱은 밝은 계통의 핑크색이나 베이지색이 좋고 진하거나 어두운 색은 피하도록 하고, 매니큐어는 가급적 사용하지 않도록 한다.


색조 화장을 할 경우 브라운톤은 이지적인 면을, 핑크톤은 건강함을 표현하는 데 효과적이다.


다만 각이 지거나 얼굴이 크다고 하더라도 진한 톤의 블러셔를 이용한 입체화장은 피하는 것이 좋다.


2. 헤어스타일


자신의 얼굴형에 어울리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짧은 머리의 단정한 커트나 단발스타일로 깔끔하고 신선한 느낌을 주는 것이 좋다.


짙은 염색이나 강한 웨이브, 지나치게 짧은 머리는 삼간다. 또한 미장원에서 막 나온 듯한 인공적인 스타일도 거부감을 준다. 긴머리의 경우는 마무리가 중요한데, 옆으로 따거나 앞머리를 올리거나 하여 여성다운 부드러운 이미지를 연출한다.


특히 앞머리가 눈을 가리지 않도록 하고 인사할 때 얼굴이 가려지지 않도록 하고 머리를 쓸어 올리는 버릇은 보기에 좋지 않다.



3. 의 상


단정해 보이는 투피스 스커트 정장이 가장 이상적이며 감색이나 회색 정장에는 흰색이나 베이지색 블라우스를 받혀 있는 것이 신뢰감과 신선함을 주는 데 효과적이며, 두가지 색상을 조화있게 연출하는 것이 좋다. 그러나 화려한 색상이나 지나치게 짧은 스커트는 피해야 한다.


재킷 안에 입는 블라우스나 니트는 러플이나 레이스가 달린 것은 피하고 둥근 라운드 넥라인이나 보트넥라인이 깔끔한 인상을 준다.



4. 구두, 스타킹


산뜻함이나 부드러움 등 한가지에 초점을 맞추어 동일한 코디로 연출하는 것이 보기에 좋다.


구두의 경우 심플한 스타일이 좋으며, 평소에 신는 신발 높이가 자연스럽다. 스커트에는 무서리가 약간 둥근 스타일의 구두가 보기에 좋다는 것도 기억해두자.


구두의색상은 검정이 가장 무난하지만 브라운도 세련된 멋이 있다. 스타킹의 경우에는 칼라스 타킹이나 망사스타킹 등은 피하도록 하고, 특히 올이 나가지는 않았는지 신경써야 하며, 만일에 대비해 예비로 한 개 더 챙겨두도록 한다 

@ 추천 직업 여성 유망 취업 가이드 정보 교육분야 서비스강사 직업 소개입니다. @


서비스란 이런 것이다

21C는 “ 정보화 시대 ” 라고 말한다. 하지만 필자는 “ 서비스 시대 ” 라고 말하고 싶다. 이 말은 모든 상품이 상향 평준화 되어 가격이나 품질로 경쟁하는 시대는 지나갔다는 의미이고,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한 서비스가 가장 중요한 경쟁력이라는 의미이기도 하다


고객감동 실현은 한 순간이 아니라 지속적인 Follow UP이 이루어 져야 하며, 내부적으로 이를 지도하고 관리할 수 있는 CS강사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게 됩니다.

서비스강사 교육과정은 친철 서비스를 현장에서 직접 지도하시는 강사님들의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국가공인 서비스강사 자격증 (CS Leaders) 사본 @



서비스강사를 준비 하시는 분들에게 국비지원교육으로 개인부담이 많이 줄겠네요 ^^

취업성공 잡하우스와 http://cafe.naver.com/jobhouse

반응형
LIST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