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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강사] CS강사교육 - 답변 전에 2~3초 여유를 결론은 앞에 근거는 뒤에 약점 인정하되 노력 어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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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호이얀 2009. 10. 16. 1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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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강사] CS강사교육 - 답변 전에 2~3초 여유를 결론은 앞에 근거는 뒤에 약점 인정하되 노력 어필 

취업 최종 관문 면접 공략법 제시

 

“학점, 토익, 연수, 인턴…” 취업 필수조건으로 꼽히는 것들이다. 하지만 이런 취업 3종, 4종 세트를 다 갖추고도 번번이 취업에 실패하는 사례도 적지 않다. 마지막 관문인 면접에서 떨어지는 것.


면접을 잘 보기 위해서는 어떤 질문이 나올지 미리 생각해보고 대응하는 연습이 필요하다. 또 자신의 소신과 전문지식 등을 자신 있고 명료하게 답해야 한다. 취업 포털 잡코리아 전문가를 통해 흔히 놓치기 쉬운 올바른 면접 자세에 대해 알아봤다.


▶ 자신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한다

= 소극적인 자세는 면접 시 절대 금기사항. 어떠한 질문에도 적극적으로 답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예상치 못한 질문에 대답 내용이 조금 빈약하더라도 끝까지 패기만만한 자신감을 보여주는 것이 좋다. 혹 질문에 대답을 제대로 못했거나 핵심을 찌르는 대답을 하지 못했더라도 도중에 결코 포기해서는 안 된다. 최후까지 용기를 갖고 성의 있게 면접에 임하는 자세 자체가 면접관에게는 좋은 인상으로 비쳐질 수 있다.


▶ 답변하기 전 2~3초 여유를

= 면접관의 질문이 끝난 후 바로 대답하지 말고, 2~3초 생각하는 여유를 가진 후에 대답한다. 이 경우 더욱 사려 깊은 사람으로 보이며 답변도 더 논리적이 될 수 있다. 질문을 받으면 빠르게 머릿속으로 정리해 보거나 조용히 심호흡을 하고 대답하도록 한다.


▶ 결론부터 이야기한다

= 대답할 때는 결론을 먼저 제시한다. 결론을 먼저 이야기하고 그에 따르는 설명과 이유를 나중에 덧붙이면 논지가 명확해지면서 면접관에게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다.


▶ 질문의 요지를 파악해라

= 면접관의 질문에 동문서답하지 않는 것이 기본이다. 질문 내용을 지레 짐작하지 말고 면접관의 의도를 파악해야 한다. 면접관의 질문에 적절한 대답을 하지 않으면 대화가 끊어지거나 면접자로 하여금 응시자의 사고방식을 의심할 여지를 줄 수 있다. 질문의 요지를 파악할 수 없을 때는 “말씀하신 질문은 이러한 의미입니까?”라고 확인 후 답변한다. 질문을 알아듣지 못한 경우에도 “죄송하지만 다시 한 번 말씀해 주시겠습니까?”라고 반문한 후 대답을 하도록 한다.


▶ 3분 이내 이야기를 마친다

= 너무 간략하면 성의 없어 보이고, 너무 장황하면 대답의 요지를 파악하는 데 지루하거나 혼란을 겪을 수 있다. 복잡한 이야기라도 요약해 상대방이 이해하기 쉽게 3분 이내에 마치는 것이 좋다. 응시자 본인은 한 사람이지만 면접관은 비슷한 대답을 수없이 듣고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 과장, 거짓 대답은 피한다

= 모르는 것은 괜히 알은체하지 않는다. 이 경우 거짓말에 능숙하다는 인상을 줄 수 있다. 모르는 부분은 솔직하게 모르겠다고 말하고 부족함을 채우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는 겸양으로 대신한다. 또한 자신의 장점은 강조하되 약점에 대한 질문에 대해서는 거짓으로 피하기보다는 사실을 인정하도록 한다. 이때 약점은 짧고 간단히 인정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자신의 노력에 대해 부연 설명을 해 면접관에게 약점이 아닌 부연설명이 기억되도록 한다.


▶ 명확하게 바른 자세로 전달한다

= 상대의 눈을 보며 적당한 톤과 스피드로 성의를 갖고 진지하게 이야기하면 상대에게 호감을 준다. 상대방의 이야기에 “예” “그렇습니까?”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등 자기의 생각이나 감상을 명확하게 전달하면 면접을 부드러운 분위기 속에서 마칠 수 있다.


최정호 기자/choijh@heraldm.com 출처 해럴드경제


@ 여성 유망 취업 가이드 정보 교육분야 서비스강사 직업 소개 @



서비스란 이런 것이다

21C는 “ 정보화 시대 ” 라고 말한다.
하지만 “ 서비스 시대 ” 라고 말하고 싶다. 이 말은 모든 상품이 상향 평준화 되어 가격이나 품질로 경쟁하는 시대는 지나갔다는 의미이고,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한 서비스가 가장 중요한 경쟁력이라는 의미이기도 하다


고객감동 실현은 한 순간이 아니라 지속적인 Follow UP이 이루어 져야 하며, 내부적으로 이를 지도하고 관리할 수 있는 CS강사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게 됩니다.

서비스강사 교육과정은 친철 서비스를 현장에서 직접 지도하시는 강사님들의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강사 수업 참여를 위한 CS강사양성과정 국비지원교육을 하고 있는 전문 서비스강사학원(아카데미)의 근로자능력개발카드 및 고용보험환급과정 교육정보 알려 드릴게요 ^^ 


구 분

서비스강사 (CS강사양성과정) Ⅰ

서비스강사 (CS강사양성과정) Ⅱ

국비 종류

고용보험 환급과정

근로자 능력개발카드

교육 비용

총 교육 1,350,000

국비지원 혜택 409,680

자기부담 940,320

총 교육 1,350,000

국비지원 혜택 1,000,000

자기부담 350,000

개강 일자

10월 26일 개강

10월 26일 개강

교육 장소

(주) 씨이오코리아 (한국종합교육원)

[CEOKOREA]

(지하철 홍대입구 1번출구 부근)

(주) 씨이오코리아 (한국종합교육원)

[CEOKOREA]

(지하철 홍대입구 1번출구 부근)

교육 시간

매주 월~금 교육

매주 월~금 교육

수업 시간

19 : 30시 ~ 22 : 00시

19 : 30시 ~ 22 : 00시

취득 내용

서비스강사 수료증 취득 &

국가공인 서비스강사

 자격증 (CS Leaders)

무료교육 국가 공인자격증 대비반

서비스강사 수료증 취득 &

국가공인 서비스강사

 자격증 (CS Lead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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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 사항

010 - 8633 - 2133

(문자상담가능)

010 - 8633 - 2133

(문자상담가능)

모집 정원

선착순 20명

선착순 20명 

 

서비스강사를 준비 하시는 분들에게 국비지원교육으로 개인부담이 많이 줄겠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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