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비스강사] CS강사교육 - 기업이 원하는 인재 10가지 유형

카테고리 없음

by 호이얀 2009. 10. 20. 16:38

본문

반응형
SMALL

[서비스강사] CS강사교육 - 기업이 원하는 인재 10가지 유형
 

초일류 기업'만이 살아남는다는 명제를 전제로 할 때, 무한경쟁시대의 기업의 생존전략은 어디에 집중돼 있을까? 다름 아닌 우수인재에 의한 국제경쟁력 확보에 기업은 사운을 걸고 있다. 국제경쟁력의 요체는 바로 사원의 개별능력에 의해서 좌우된다. 즉, 개인의 경쟁력은 기업의 경쟁력으로 나타난다. 더구나 우리의 산업구조가 노동집약 산업에서 탈피하며 기술, 두뇌 집약산업으로 전환됨에 따라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력도 획일을 중시하는 집단주의에서 벗어나 개성과 창의성을 존중하는 개별관리로 넘어가고 있다. 기업마다 개성이 다르므로 원하는 인재상을 한 마디로 꼭 집어서 말할 수는 없지만 일반적인 유형은 다음과 같다.



진취적인 사람


어떠한 난관에 부딪혀서도 굴하지 않고 목표하는 바 일을 묵묵히 완수해 나갈 수 있는 도전의식과 성취욕구를 지닌 사람이다.



패기있는 사람


이는 매사를 밝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실천력을 앞세워 일하는 사람을 말한다. 패기있는 행동과 사고는 기업에게 시시각각으로 다가오는 갖가지 상황을 헤쳐나갈 수 있는 힘의 원동력이며, 기업 내외에서 회사를 떠받치는 기초가 된다.



인화력이 있는 사람


주변사람들의 의견에도 귀를 기울일 줄 아는 사람이다. 기업은 결코 어느 한 사람의 힘만으로 운영될 수는 없다. 조직 구성원들의 팀웍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자만하는 수재보다는 자신을 조직에 용해시켜 목표달성에 투철할 수 있는 범인이 더 낫다. 집단 토론 면접을 실시하는 이유도 결국은 조직 구성원으로서 얼마나 인화력을 원만하게 발휘할 수 있는지를 살피자는 데 큰 목적이 있다.



대인접촉능력이 있는 사람


주변사람들과 교제를 능숙하게 하는 사람을 말한다. 일에 있어서는 원만해 보이는 사람도 의외로 일반적인 대인관계에는 소극적이고 심지어는 배타적이기까지 한 사람이 많다. 기업의 모든 활동이 결국은 사람을 매개로 이루어지는 만큼 능숙한 대인접촉능력은 기업 내외의 물적 바탕이 된다.



자기개발능력이 있는 사람


기업은 급격히 변화하는 주변 환경 속에서 자신의 꿈을 키우고자 부단히 자신을 연마하며 자기개발에 힘쓰는 도전적인 사람을 원한다. 기업의 최고경영층이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 아무리 개혁의 몸부림을 쳐도 사원들 각자가 스스로 자기개발을 꾀하지 않는다면 그 조직은 서서히 죽어 갈 수밖에 없다.



표현능력이 있는 사람


단순히 문장에 의한 표현뿐만 아니라 언어에 의한 표현능력이 있는 사람을 말한다. 언어는 의사소통의 수단이므로 자기 의사표현이 제대로 이루어진다는 것은 곧 상호 의사전달이 원활하여 기업 내외의 상호관계가 물 흐르듯이 잘 이루어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유연한 사고와 창의력을 지닌 사람


빠른 판단력과 상황에 적절히 대응하며 행동하는 사람을 말한다. 아무리 적극적이고 자기개발에 열심인 사람이라고 주어진 상황을 기존의 자기방식에만 얽매여 보수적으로만 받아들인다면 상황타개는 불가능할 수밖에 없다.



책임감이 있는 사람


주어진 일을 정확히 해낼 수 있는 사람을 말한다. 책임감이란 곧 그 일을 최선을 다해 해내려는 적극적인 의지와, 자기 역할에 대한 자각의 결합에 의해 이루어진다. 따라서 책임감이 있는 사람은 주어진 일을 설사 100% 완수하지는 못하더라도 최대한 그에 가깝게 정확히 하려고 노력하며, 또한 실패를 하더라도 그 원인과 결과를 세밀히 분석하여 다시는 자신의 잘못으로 인해 회사와 조직에 손해를 끼치지 않으려고 노력한다.



올바른 가치관을 가진 사람


세계와 자신을 바라보는 눈이 보편적이면서 균형 잡혀 있어야 한다. 균형을 이야기한다고 해서 모든 일에 대해서 좋은 것이 좋다고 생각하는 것을 뜻하는 것은 아니다. 뚜렷한 주관이 있되 남의 의견이나 생각을 듣고 수용할 것은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자신의 것과 반대되는 주장이나 생각에 대해서는 명확히 거부하거나 설득할 줄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이는 곧 신뢰를 받는 사람을 말한다.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가진 사람


자신의 건강을 지키고 가꿀 줄 아는 사람을 말한다. 재화(財貨)가 눈에 보이는 기업의 자산이라면 사원들의 건강한 육체와 마음 눈에 보이지 않는 기업의 자산이다. 


@ 추천해 드리는 여성 유망 취업 가이드 정보 교육분야 서비스강사 직업 소개 @

 

서비스란 이런 것이다

21C는 “ 정보화 시대 ” 라고 말한다. 하지만 필자는 “ 서비스 시대 ” 라고 말하고 싶다. 이 말은 모든 상품이 상향 평준화 되어 가격이나 품질로 경쟁하는 시대는 지나갔다는 의미이고,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한 서비스가 가장 중요한 경쟁력이라는 의미이기도 하다


고객감동 실현은 한 순간이 아니라 지속적인 Follow UP이 이루어 져야 하며, 내부적으로 이를 지도하고 관리할 수 있는 CS강사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게 됩니다.

서비스강사 교육과정은 친철 서비스를 현장에서 직접 지도하시는 강사님들의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강사 수업 참여를 위한 CS강사양성과정 국비지원교육을 하고 있는 서비스강사교육학원(아카데미) 근로자능력개발카드 및 고용보험환급과정 교육정보 알려 드릴게요 ^^ 


구 분

서비스강사 (CS강사양성과정) Ⅰ

서비스강사 (CS강사양성과정) Ⅱ

국비 종류

고용보험 환급과정

근로자 능력개발카드

교육 비용

총 교육 1,350,000

국비지원 혜택 409,680

자기부담 940,320

총 교육 1,350,000

국비지원 혜택 1,000,000

자기부담 350,000

개강 일자

10월 26일 개강

10월 26일 개강

교육 장소

(주) 씨이오코리아 (한국종합교육원)

[CEOKOREA]

(지하철 홍대입구 1번출구 부근)

(주) 씨이오코리아 (한국종합교육원)

[CEOKOREA]

(지하철 홍대입구 1번출구 부근)

교육 시간

매주 월~금 교육

매주 월~금 교육

수업 시간

19 : 30시 ~ 22 : 00시

19 : 30시 ~ 22 : 00시

취득 내용

서비스강사 수료증 취득 &

국가공인 서비스강사

 자격증 (CS Leaders)

무료교육 국가 공인자격증 대비반

서비스강사 수료증 취득 &

국가공인 서비스강사

 자격증 (CS Leaders)

무료교육 국가 공인자격증 대비반

문의 사항

상담 : 1644 - 6233

010 - 8633 - 2133

(문자상담가능)

상담 : 1644 - 6233

010 - 8633 - 2133

(문자상담가능)

모집 정원

선착순 20명

선착순 20명 

 

서비스강사를 준비 하시는 분들에게 국비지원교육으로 개인부담이 많이 줄겠네요 ^^

취업성공 잡하우스와 http://cafe.naver.com/jobhouse

반응형
LIST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