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s
주량 소주 한 병
건강보조제 없다. 밥이 보약
하루 평균 수면시간 4~5시간
취미 영화를 보면서 퍼포먼스나 공연에 대한 새로운 아이템과 트렌드 연구
가수 비가 영화 ‘닌자 어쌔신’ 촬영을 위해 온몸을 근육질로 만드는 훈련을 받고 있다.
가수 비(정지훈· 26)
1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근육이 잘 잡혔거나 S라인이 살아 있는, 겉보기에 좋은 몸은 아닌 것 같다. 마음먹은 바를 무리 없이 추진할 수 있으면서 정신건강을 해치지 않을 정도의 체력을 가진 몸이 진짜 완벽한 몸 아닐까.”
2 “1년 내내 빼곡한 스케줄을 소화하기 위해 원하든 원치 않든 건강관리를 할 수밖에 없다. 우선 공연을 위해서는 안무 연습이 필수이기 때문에 연습과 동시에 기초체력 다지기에 들어간다. 특히 올해는 영화 ‘닌자 어쌔신’ 촬영을 위해 온몸을 근육질로 만드는 훈련을 받아야 했다. 극심한 음식 조절과 하루 10시간 넘는 트레이닝을 받았는데, 그렇게 몸을 만들면서 느낀 것은 건강을 위해서는 식이요법이든 운동이든 지나친 것도 좋은 게 아니라는 점이다. 적당히 즐기면서 하는 건강관리가 최고라고 생각한다.”
3 “영화 촬영을 위해 고난도의 무술 연습을 하고, 공연을 위해 하루에도 3~4시간 이상 격한 춤을 추다 보면 관절이나 척추에 무리가 가는 경우가 많다. 날씨가 흐릴 때면 온몸이 쑤시기도 하는데, 그 점이 가장 염려된다.”
4 “몸이 피곤해도 잠을 많이 자는 편은 아니다. 친구들과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취미 생활을 한다.”
5 “가능한 한 바로 푸는데, 주로 많이 먹는 걸로 해소한다.”
6 “몸과 정신건강이 적당히 밸런스를 이뤄야 한다고 생각한다. 어느 쪽을 우선시하면 분명 한쪽이 혹사당하는 경우가 생길 것이다.”
7 “90점 정도.”
8 “특별히 닮고 싶은 사람이 있는 건 아니다.”
9 “2009년에도 바쁜 일정이 기다리고 있어서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 같다. 새해 목표는 스케줄 때문에 몸을 혹사해서 몸살 걸리는 일이 없도록 하고, 정신적으로도 스트레스를 덜 받는 것이다.”
10 “달리 방법은 없을 것 같다. 일을 즐길 수 있는 여유를 갖고, 좀더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가지면서 일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 것 같다.” 출처 동아닷컴
# 홍대역 근처 병원코디네이터 교육 장학금 이벤트 진행 중인 병원코디네이터학원(아카데미) 정보 알려 드릴게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