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유학 선택시 전공 및 학과선택의 고민
미국대학으로 진로를 결정하고, 유학을 가려고 할때 반드시 2번 3번 더 고민해 보셔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어떤 전공/학과"를 선택할지가 가장 중요한 일입니다.
흔히들 미국대학은 2학년까지는 학부과정이고 3학년때부터 주 전공수업을 들어가기 때문에 전공은 나중에 생각해도 된다고 라고 하시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3학년때 주 전공수업을 듣기 전에 1~2학년때 관련 전공수업의 기초학점을 이수해야 지원이 가능하며, 이수하지 못했을 경우에는 반학기 다시 수업을 듣고 지원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유학원에서는 이런말을 잘 하지 않는거 같습니다.
미국유학을 결정하고 전공선택에 어려움이 있는 학생들에게 평균적으로 많이 선택하는 비지니스전공으로 유도하는게 대부분이죠.
전공이 곧 미래의 취업분야, 직업이 될 수 있는 과목선택인데.. 쉽게 선택하면 안되죠.
미국유학 시 전공 선택에 있어 대학만큼 중요시 생각해 보셔야 합니다.
1. 미국대학 졸업 후 어떤 직업을 원하는지?
2. 그 직업 군에서 요구하는 학위 또는 학과는 어떤것인지?
3. 본인이 무엇을 원하는지? 생각해 보고 직접 정보를 찾는다
유학 후 취직으로 바로 연결된다는 점 잊으시면 안됩니다.
그래도, 전공선택에 어려움이 있다면 미국대학으로 유학을 가는 결론적인 이유는 취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취업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유학을 가고 내가 하고싶은 일을 하기 위해 국내 보다는 미국이라는 글로벌한 시장의 경험을 배우기 위해서 선택하는거죠.
그렇다면, 취업을 준비 중인 선배들이 선호는 직업을 우선으로 결정해 보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 만큼 안정이고, 급여도 높으며, 사회에서 인정받는 직업으로 취업하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공통적인 사항이기 때문이죠.
선호하는 직업 군중 하나가 바로, 금융산업 쪽입니다. 글로벌한 전문적인 자격증을 취득하면 취업에서 그 누구보다도 높은 연봉과 안정된 직장을 선택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깁니다.
국내대학에서도 글로벌금융학과로 많은 대학들이 관련전공 학과를 개설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 만큼 시장에서도 많은 수요와 함께 인력이 필요로 하는 산업입니다.
미국대학으로 유학시, 대학 자체에서도 취업에 많은 연계로 도움을 주고 있는지 판단해 보셔야 합니다.
미국 뉴욕 주 경영학부 Business School NO.1 시립대학 The City University of New York, Baruch College (CUNY,Baruch) 지는 명문 경영대학으로써 월스트리트 주변의 맨허튼에 위치하고 있으며, 취업연계도 뉴욕주에는 제일 좋다고 합니다.
참고하셨으면 하네요~
혹시, 금융관련쪽으로 전문학위과정을 오픈한 프로그램도 있으니 잘 알아 보셨으면 해요.
미국명문 경영대학 글로벌금융학과 학위과정입니다.
미국대학 진학시 서류 및 면접 전형만으로 미국주립대 경영학부의 전문화된 회계학과 및 재무학과에 입학을 확정한 후 미국대학 Accounting/Finance 학위과정에 특화된 국내사전교육을 거쳐 미국 명문 주립대 회계학과 및 재무학과의 정규 과정을 이수하고 AICPA(미국공인회계사)/CFA(국제재무분석사) 응시자격 획득 및 자격증 취득으로 국 내.외 금융직종에 AICPA(미국공인회계사)/CFA(국제재무분석사) 자격자로 취업하는 국내 최고의 글로벌 금융 전문가 양성 과정입니다.
미국명문 경영대학 글로벌금융학과 입학 및 설명회 신청 : https://goo.gl/forms/MGbrYK8RnbL4164i2
미국명문 경영대학 글로벌금융학과 학위과정 공식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usaicpacfa
조금이나마 미국유학시 전공선택에세 있어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취업성공 잡하우스와 함께 하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