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국대학 입학 후 성공적인 유학생활을 위해 첫 6주가 중요..

카테고리 없음

by 호이얀 2013. 8. 2. 15:33

본문

반응형
SMALL

미국대학 입학 후 성공적인 유학생활을 위해 첫 6주가 중요

 

미국대학에서 성적보다 적응 실패가 더 무섭다 

성공적인 유학생활을 위해서 무엇이 중요할까?

 

 

미국대학 생활의 첫 해는 성공적인 사회 생활을 향한 첫 번째 관문이며 새로운 친구들과 교수를 접하는 만남의 장이며, 성인으로 변모하는 가장 중요한 시기애요..

하지만 대부분의 유학을 통해 입학한 신입생들은 대학 첫해에 기숙사에 머물며 혼자서 모든 것을 해결 해야 하는 새로운 삶과 부딪치게 되며 여러 가지 유혹에 쉽게 빠지게 되 버리죠..

또한, 미국문화의 파티의 유혹을 만나며 시간을 허비하게 되고 상대적으로 어려워진 학교 공부는 적응하는데 더 큰 어려움으로 다가올수 밖에 없어요.

특히 유학 중 일때는 부모의 품을 떠나 어떻게 먹고, 공부해야 할 지 알려줄 이가 없고 아침에 깨워 줄 이가 없음은 신입생들이 적응해야 할 가장 큰 과제 중에 하나애요.

그래서, 모든 유학을 다녀온 선배들이나 선생님들은 미국대학에 유학을 가게 된다면 좋은 성적보다 더 중요한 것이 성공적인 적응이라고 강조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죠.

성공적인 미국대학 적응을 위해선 잘못된 생활을 바로 잡아줄 조언자가 필요한데  대부분, 유학생들의 경우 대학 입학 후 대학 생활에 관한 조언을 들을 만한 형제나 가족이 없어 대학 생활 적응에 힘들고, 정신 건강 역시 신입생 시기에 극도로 안 좋아지는 것으로도 한 연구결과에 나타나기도 했다고 하네요.

그래서, 미국대학으로 유학을 가게 된다면 첫 6주 동안 성공적인 적응을 위해 동아리 활동과 튜터링 서비스를 적극 이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어요.

스포츠나 악기 등 취미 생활을 통해 동아리 활동을 시작 하는 것은 미국대학에서 새로운 문화에 정착하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동아리 활동은 선배나 동기생들과의 대화를 통한 대학생활의 의문점을 해소를 제공하는 창구 역할을 하며 조언자 역할을 해 줍니다.~

미국대학 내 에서 제공하는 튜터링 서비스도 대학 생활에 적응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대학에서는 영어뿐만 아니라 수학, 과학 등 기초 과목 전 분야에 걸쳐 대학원생, 교수들을 배치해 과외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이들이 제출해야 하는 과제의 문제점 진단은 물론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방향 제시도 겸하고 있기 때문에 튜터링은 신입생들에게 더 없는 좋은 기회가 될거애요.

취업성공 잡하우스와 도움이 되는 유학정보가 되었으면 하네요~

 

반응형
LIST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