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근로자능력개발카드] 국비지원교육 - 1년 100만원 한도내에서 쓸수 있다는 근로자능력개발카드 신청방법 및 교육과정

카테고리 없음

by 호이얀 2010. 12. 21. 17:29

본문

반응형
SMALL

[근로자능력개발카드] 국비지원교육 - 1년 100만원 한도내에서 쓸수 있다는 근로자능력개발카드 신청방법 및 교육과정

1년 100만원 한도내에서 쓸수 있다는 근로자능력개발카드



 우선, 근로자 능력개발 카드 신청하려고 하니 검색을 해보아도 근로자능력개발카드가 무엇인지 혹은 어떤 교육을 받을 수 있는지 수강지원금 등등 교육신청하기에 대해서는 정보가 굉장히 많다.

하지만 카드의 존재를 이제 갓 알게 된 나로서는 신청방법을 알고 싶은데 도대체 어떻게 하란말인가...

젤 간단한건 근로계약서 들고 고용보험지원센타로 내방하면 끝이겠지만, 거리가 멀거나 방문할 수 없다면 인터넷으로도 신청 가능하다

 사실, 사이트에 접속해서도 워낙 많은 배너들이 깜박여 찾는데 한참 걸렸다는....

내가 바보라서 몰랐던건가...솔직히 좀 고생했다. 결국 헤매고헤매다 신청완료.

너무 고생했던 탓에 혹시 정보를 공유하면 도움 받는 사람들이 있을까 하여 끄적여본다.

 --------------------------

신청방법 : 접속전 꼭 공인인증서를 준비한다.

 접속사이트는 노동부, 고용보험 사이트 다 필요없다, 이 사이트에서 몇일 헤맸던 아픈 기억이...ㅠㅠ

www.hrd.go.kr  로 접속해서 회원가입을 하고 공인인증서를 등록, 인증 받는다

 그럼, 회원가입을 한다.

아이디가 불편하게 꼭 영문과 숫자가 들어가야한단다, 가입자수가 많아서일까....ㅠ

여튼, 회원가입후 공인인증서 등록후 로그인을 한번 더한다.

 

 

 그 뒤, 위의 사진처럼 근로자능력개발카드 배너를 통해 쉽게 접속하여 신청할 수 있다.

 --------------------------

 신청하면 카드신청 자격여부라든가 발급진행사항도 조회 가능하다,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가능하기에 꼭 인증서를 미리 준비한후 신청하는게 좋다.

 근로계약서와 자필 싸인을 꼭 첨부하여 팩스 발송하거나 스캔 떠서 이메일 발송해도 된다.

신청내역 후 팩스 발송해달라는 안내문자가 온다

그리고 첨부내용  확인되면 담당자가 확인했다는 안내문자도 받을 수 있고

신청후 발급되기까지 보통 2,3주 걸린다고 안내받으나 보통 심사는 일주일 정도 소요된다

카드 발급이되면 가까운 지역 담당자가 찾으러 오라는 친절한 안내문자도 넣어준다.

 경쟁력 시대에 맘껏 배움의 길을 걸어가자.

 --------------------------

 안내전화

노동부 종합센터 1544-1350

직업능력개발 상담안내 1588-1919

 --------------------------
국비지원 근로자능력개발카드로 배울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여성취업 유망직업인 항공사 지상직

CRS프로그램과 CS서비스강사교육과정을 참여 할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 여성 서비스 유망직업 CS 서비스강사 국가공인 자격증 과정 (CS Leaders) 관리사 아카데미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내 강사 및 서비스강사를 위한 국가공인 자격증 인증에 대해서 알려 드립니다. 국가공인 CS(고객관리)전문 서비스강사 자격증 취득에 관련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아카데미가 지정되어 있기 때문에, 정확이 알고 준비 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CS(고객관리)전문 서비스강사 CS Leaders(관리사)의 필요성과 역할

오늘날 국제화시대와 정보산업의 발달은 기업 경영 환경의 급변과 더불어 경제수요의 중심인 고객의 요구와 니즈가 다양해지는 가운데,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고객만족 교육과 운영의 중요성이 더욱더 증가되고 있다.

이러한 고객만족을 위한 기업경영은 해외 직접투자의 성장과 더불어 국내 경쟁으로부터 국경을 초월한 글로벌 경쟁의 상황에 직면하게 되었으며 결국 세계 초일류기업만이 심화되는 글로벌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게 된 것이다. 이와 같이 중요한 고객만족경영은 고객이 고령화, 편협화 도미에 따라 훨씬 더 많은 요구를 갖게 되었다.
 
따라서 고객만족이라는 부문이 점차 기업 경영에 있어 재무, 마케팅, 인사 등과 같이 하나의 기능(Function)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는 현 추세에 비추어보아 고객만족에 대한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 체계적인 교육과 경영인이 절대적으로 필요하게 되었다.

CS(고객관리)전문 서비스강사 CS Leaders(관리사)는 다양한 고객의 입장에서 고품질 서비스의 필요성과 역할에 부합되도록 직무를 정의하고, 비즈니스 경쟁력 향상을 위한 서비스체계 구축 기반 마련에 기여함으로써 고객중심의 산업화 시대에 부응하는 고객만족 서비스의 기반이 될 것이다.



CS(고객관리) 전문 서비스강사 의 전망 및 연봉은?

보통 프리랜서와 기업에 소속된 강사로 나뉠수가 있는데요.. 기업이란 항공사,백화점, 호텔 등과 같은 CS관련 업종 직원을 말합니다.

안정적인건 물론 기업에 속해야 겠죠. 기업에 속해있는 경우는 보통 일반 직원과 같은 대우를 받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직급체계도 다른 직원과 동일하구요. 그리고 남는 시간을 이용하여 다른 곳에 출장 강사로 뛸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부수입이 생기겠구요.

프리랜서의 경우, 인지도가 높지 않다면 안정적인 수입은 힘이 듭니다. 단, 인지도가 있는 유명 강사의 경우 고소득이 당연한 거구요.

현재, 기업들간 치열해져가고 있는 현실속에서 CS관련 부문의 전망은 밝습니다. 그만큼 수요가 필요하구요.

cs강사 국가공인 자격증을 취득해 두시면 현재 서비스 강사 관련 교육을 하고 있는 수료증과는 분명히 차별화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수료증과 자격증의 차이는 크니까요;

또한 2급 자격증 취득 후 1년 동안 관련 분야 경력을 쌓으시면 1년 후에는 국가공인강사 1급 자격증까지 취득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니, 다른 분들과 확연이 다른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거애요 ^^

CS전문 서비스강사 자격취득 시 혜택

1. 기업체 및 공공기관, 전문교육기관 절대적 신뢰 확보

2. 직업전문학교 및 전문교육기관의 전문강사로 활동

3. 각 기업체 및 공공기관 교육 의뢰시 강의 최우선연계


4. 각 기업체 사내 강사 추천서 발급



** 여성 유망직업 항공사지상직 예약발권 부서 사용 CRS 프로그램 교육아카데미 과정


항공 예약 발권 시스템 갈릴레오에 대해서

- 갈릴레오에는 500여 항공사가 가입되어 있으며 특히 199개의 항공사는

  Inside Availability로 예약이 가능하며 45개의 Rent a Car회사와 4만개

  이상의 호텔 예약이 가능하다. -


1) 갈릴레오 GALILEO (예약, 발권)

갈릴레오에는 500여 항공사가 가입되어 있으며 특히 199개의 항공사는 Inside Availability로 예약이 가능하며 45개의 Rent a Car 회사와 4만개 이상의 호텔 예약이 가능하다.

갈릴레오의 TIMATIC System 안에는 Destination에 관련된 Health, Visa, Custom에 관련된 정보를 단순조작으로 간단히 조회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Product Directory를 이용하시면 전 세계 유명 공연물의 입장권뿐만 아니라 Cruise도 예약이 가능하다.


2) 갈릴레오의 비젼

세계 여행 산업에서 갈릴레오의 역할과 위치는 나날이 커져가고 있으며 이는 다양한 시대적 요구에 부응한 갈릴레오의 상품개발과 더불어 683여개 항공사와 52,000여개의 호텔, 27개의 렌터카 회사, 431개의 크루즈 라인과 Tour Operator들이 참여하고 있는 방대한 예약 시스템에 있다고 하겠다.

전체 가입 항공사 중 약 244개의 항공사들이 최상의 가입 레벨인 Interactive Sell(Direct Sell) 단계로 가입되어있어 실시간 예약이 가능하여 신속 정확한 예약 처리로 No-record의 위험 없이 좌석 Guarantee를 받을 수 있는 최대의 장점을 누릴 수 있다.

■  항공사지상직 토파스와 갈릴레오의 이해

 GDS(Global Distribution System)는 여행사에서 예약 및 판매와 렌터카, 호텔 예약 등을 보다 용이하게 할 목적으로 개발된 컴퓨터 시스템입니다. 1970년대 중반 이후 항공사에서 개발한 CRS(Computerized Reservation System)에 접속하기 위해 합작기업 컴퓨터 예약시스템을 구축하기시작하였는데, 주요 항공사들이 이러한 시스템 개발 계획에 동참하게 되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여러 항공사들은 두 가지 카테고리로 분리되었는데, 여행사 개발 합작기업 컴퓨터 예약에 동참한 항공사는 Vendor 항공사라고 하여, GDS 개념으로 발달하게 되었고, 제휴하지 않은 항공사들은 Non-Vendor 항공사라 하여 CRS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1960년대 말 항공여행의 대중화에 부응하여 세계적인 규모의 몇몇 항공사들은 CRS를 개발하여 항공권 예약업무에 사용하기 시작하였고, CRS 는 개발되어 실제 업무에 이용되기 시작한 이후 추후 GDS 개념으로 발전되면서 여행사의 상품 판매에 매우 효과적인 유통수단으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세계주요 메이저 GDS로 전자 유통 채널을 통하여 여러가지 관광상품을 제공하는 시스템은 SABRE, GALILEO, APOLLO, AMADEUS, SYSTEM-ONE, WORLDSPAN 가 해당됩니다. 그리고, 아시아나에서 주로 사용하는 아바쿠스도 SABRE 정보를 이용하는GDS 이며, 대한항공에서 주로 사용되는 토파스는 CRS 에 해당됩니다

취업성공 잡하우스와~ http://cafe.naver.com/jobhouse

반응형
LIST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