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국비지원교육] 병원코디네이터 - 병원코디직업의 안정성과 실제 병원에서 어떤 대우를 받는지 궁금합니다

카테고리 없음

by 호이얀 2009. 6. 8. 11:00

본문

반응형
SMALL

[국비지원교육] 병원코디네이터 - 병원코디직업의 안정성과 실제 병원에서 어떤 대우를 받는지 궁금합니다

병원코디네이터에 대해 질문 드립니다.


병원코디네이터란 직업아시죠?

 지금 준비할려고 하는데 학원에 몇군데 문의를 해봐도 다 좋은말만 해줍니다.

 하지만 제 주변에 의료쪽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없어서요.

 솔직히 학원말은 잘 못 믿겠거든요?

 실제로 병원코디네이터가 취업은 잘 되는지...

 제가 상식적으로 생각을 해보면 오래된 간호 조무사를 그냥 코디네이터로 쓰는게 더 나을거 같거든요. 바쁠땐 직접적인 의료서비스도 할수 있쟎아요.

 굳이 코디네이터를 둘 정도면 아주 규모가 큰 병원이거나 이름난 병원일것 같은데...

 혹시 실제 의료업계에서 필요없는 인력인데 모양새로 갖추고 있는 직종이면

 언제든 짤릴수 있단 말이쟎아요.

 코디네이터란 직업의 안정성과 실제 병원에서 어떤 대우를 받는지 궁금합니다.



=====================================================================================

병원코디네이터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한가지 말씀드리겠습니다.

간호조무사가 병원코디네이터 일을 할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에 대한 답변입니다.

병원코디네이터의 탄생의 이유가 바로 의료부분과 서비스부분을 구분하기 위함입니다.

물론 간호조무사가 병원코디네이터의 업무를 못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기계들도 기능이 많아지면 질적인 면에서 떨어지는 것처럼 같은 맥락이라고 생각됩니다.

간호조무사는 간호사를 돕기위한 의료부분의 전문가 입니다.

병원코디네이터는 서비스부분의 전문가 입니다.

위에 말씀하신 것처럼.. 전망은 밝다는 생각이 듭니다.

의료개방이 되고 미래의 코드가 여성중심이 되고 서비스 중심이 되기 때문입니다.

쉬운 길이 될꺼란 생각을 하시면 그냥 그렇게 결혼전까지 일하다

월급만 받으러 다니는 그런 코디네이터가 되십니다..

비젼이 없는 사회생활은 암흑같고 힘든 하루하루겠져..

영어, 일본어를 바탕으로 공부하셔야 하고,

마케팅과 홍보에 대해서도 공부하셔아 합니다.

많은 준비를 하신만큼 밝은 미래가 오시길 기원합니다.

안녕하세요?  늦었지만 다른 분들을 위해서도 답변을 드립니다.

우선 코디네이터라는 직업에 대해 간단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수년전부터 이젠 병원에서도 '고객만족','친절 서비스' 등이 강화되기 시작하면서 그러한 부분을 책임지고

응대/관리하는 분들이 바로 코디네이터 입니다.

물론 해당 병원에서 맡겨진 직책에 따라 '상담'을 주로 하는 코디네이터,'접수/수납' 등의 업무를 주로하는 코디네이터 등 다양하게 나뉘어져 있지만, 결론적으론 병원 내에서 직접적 의료행위를 제외한 나머지 부분들을

책임관리 해 주는 사람이 코디네이터입니다.

병원 역시 '환자', 즉 '고객'이 중심이 되야 하는 곳이므로 그러한 고객응대 및 관리가 가장 중요한 것이므로

친절함과 전문적인 응대를 통해서 병원의 이미지와 향후 매출 향상에도 직접적인 영향력을 줄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직종이라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본인의 정확한 적성과 희망하는 분야를 잘 모른 채 무작정 학원만 수료하게 되면 큰 낭패를 보게 될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어떤 진료과목에서 무슨 일을 하고 싶은지를 미리 결정하신 후 교육기관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코디네이터 학원도 많고 코디네이터를 채용하고자 하는 병원은 점점 늘어가고 있으나 코디네이터 학원 수료후에도 수료생들이 힘들어 하는 부분이 바로, '의료지식과 병원 실정에 대한 이해' 부족입니다.

진료과를 안 정하시고 전체 진료과목에 대해 몇시간씩만 배우고 나서, 적성은 무시한 채 아무 병원이나 급한 마음에 들어가게 되면 실질적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다들 바쁜 상황에서 하나씩 차근차근 알려주는 경우도 많지가 않습니다.

그렇기에 본인이 직접 터득해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업무 적응하랴 지식 터득하랴... 쉽지만은 않습니다.

고객을 응대함에 있어서 '의료 지식'은 그 기반이 되어 있어야지, '친절 서비스'만으로는 절대 고객만족을 잘 해내기가 어렵습니다.

또한 자격증 여부가 당락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다만, 병원 코디네이터로 근무하기 위해선 코디네이터 과정과 해당 진료과에 대한 전반적인 과정 이수는 하셔야 겠지요.

병원 코디네이터 자격증은 민간자격증이므로 자격증 유무보다는 병원에 근무하기 위한 코디  과정을 수료하신 것으로도 지원할 수 있는 자격요건이 됩니다.

http://cafe.naver.com/jobhouse 모든 면접 자료와 취업에 도움을 드릴는 취업성공하기와 함께 해요


반응형
LIST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