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환학생] 교환학생 프로그램, 최고의 재단과 함께라면 걱정은 NO! 필수정보
안녕하세요. 취업성공 잡하우스 입니다.
중 3 ~ 고 2 학년까지 영어교육을 위해 남들보다 빠르게 미국으로 유학을 가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오늘은 미국 교환학생으로 공립교환학생이나, 사립교환학생 선택시 중요하게 작용하는 미국내 재단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교환학생으로 가기 위해서는 국내와는 달리 수업진행이 9월학기가 첫 시작이기 때문에, 매년 상반기에 교환학생을 많이 선발합니다.
미국내 재단에서 지정된 국내 전문 유학업체들과 배정된 인원수에 따라 학생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점이 미국내 안정적인 재단소속하에 미국 공립교환학생이나 사립교환학생으로 참여 할 수 있는지 알아 보셔야 합니다.
최근 모 인터넷 뉴스를 보다가 도움이 되실만한 글이 있어 알려 드릴게요.
* ‘GEP교환학생’에서 말하는 미국 공립 교환학생 ASSE 재단 *
아이를 유학 보낼 때 부모들이 하는 가장 큰 걱정은 ‘내 아이가 과연 낯선 땅에서 잘 적응할 수 있을 것인가?’이다. 일부 부모들이 기러기 아빠를 자처하면서 엄마가 아이를 따라가 가족들이 떨어져 지내는 것을 감수하는 것도 모두 이러한 걱정 때문일 것이다.
미국 국무부의 공립 교환학생 프로그램으로 안정된 유학을 추구하고 있는 ‘GEP교환학생’(
www.gogep.com)에서는 이러한 부모들의 불안을 불식시키기 위해 철저히 검증된 호스트 가정만 선별하는 ASSE 재단과 함께 학생들의 빠른 정착을 돕는다.
‘GEP교환학생’은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대한 불안감을 가지고 있는 부모들을 대상으로 계속된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미국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재단 중에서도 최고의 재단이라고 손꼽히는 ASSE와 함께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보다 신뢰할 수 있는 유학생활을 책임진다.
미국 교환학생 프로그램 전문 ‘GEP교환학생’과 함께 단독 제휴를 맺고 있는 ASSE 재단은 전세계 50개국 이상에서 온 많은 교환학생들을 안전한 가정으로 배정하고 철저히 사후 관리 함으로써 가장 안전한 교환학생 프로그램 시스템을 가진 재단으로 정평이 높다. 또한 그 어떤 재단보다 명확한 기준을 통해 시스템을 구축, 높은 수준의 호스트 가정을 선발하고 있다.
교환학생 프로그램은 단연 어떤 가정에서 우리 자녀의 호스트를 맡는가에 따라 프로그램의 수준이 결정된다. 미국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수많은 교환학생 재단들이 저마다 다른 기준을 가지고 호스트 배정을 진행하는데, 이 중에는 이동식 하우스 (컨테이너 하우스)에서 생활하는 가정도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ASSE 재단은 조금 번거롭고 호스트 가정을 찾기 힘들지라도 이동식 하우스 등과 같은 결격사유의 호스트 가정은 단호히 배정을 거부하고 있다. 오랜 역사와 다양한 경험을 가지고 있는 미국 최고의 교환학생 재단인 ASSE는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의 상황에 따라 신속한 대처로 우리 자녀들이 안전하게 프로그램을 마칠 수 있도록 최선의 방향을 제시한다. 교환학생 재단을 선택함에 있어서 반드시 이러한 재단 역할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안전한 시스템 구축을 가진 재단을 선별해야 함은 물론이다.
엄선된 호스트 가정 선발과 교육을 하고 있는 ASSE 교환학생 프로그램은 참여한 약 80% 이상의 학생들이 빠르게 미국 생활에 적응하고 편안하게 생활하고 있다. 그러나 나머지 20%의 불편함이나 문제점을 느끼는 학생들을 위해 ‘GEP교환학생’과 ASSE재단은 항상 지역 코디네이터(현지에서 학생들을 관리하는 담당자)들이 학생의 가장 가까이에서 어떤 상황에도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되어 있다.
더불어 학생들의 빠른 적응과 성공적인 프로그램을 돕기 위해서 미국 교과 과정 사전 적응 교육과 화상 영어 수업 및 출국 전 2회에 걸친 철저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고 있는 ‘GEP교환학생’의 권형준 대표는 “오랜 시간 동안 축적되어 온 노하우를 통해 어떤 문제가 생길 수 있는 가능성을 사전에 철저히 방지하고, 혹여 문제가 생겼을 때에도 빠른 해결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 이를 위해서 출국 전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프로그램 중 생길 수 있는 거의 대다수의 문제점들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진행한다. 이러한 준비를 통해서 차후 문제가 생기더라도 학생 스스로가 차분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는 가장 큰 이유”라고 전했다.
한편, ‘GEP교환학생’에서는 3월 26일 본사 세미나실에서 2011년 9월 학기 미국 공립교환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설명회 및 무료 슬랩시험을 실시한다. 부득이하게 일정이 맞지 않아 참석이 힘든 분들에 한해 1:1 상담을 실시하는 하고 있다.
미국 교환학생 전문 ‘GEP교환학생’이 진행하는 설명회 및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
www.gogep.com)나 전화를 통해 진행하면 된다. 문의 02-552-1041
머니투데이 원문기사 보기 :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1032116174661242&outlink=1
전문 머니투데이 기사에 실린 글 입니다. 교환학생으로 준비 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
취업성공 잡하우스와 함께 항상 좋은 정보로 다시 올게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