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문인턴쉽] 인턴취업 - 인턴으로 취업 성공했어요!

˚ [최종합격] 기업 입사

by 호이얀 2010. 4. 3. 09:56

본문

반응형
SMALL

[전문인턴쉽] 인턴취업 - 인턴으로 취업 성공했어요!

인턴으로 취업 성공했어요!


자신감을 갖고 끝까지 두드리세요! 자신감을 잃었다면 다시 찾고 두드리세 요! 많은 문들 중에서 내게 알맞은 문이 열릴 것입니다. 올해 31살입니 다. 사실 저는 취업을 굉장히 쉽게 한 편입니다. 군을 제대한 후 취업이라 는 단어는 항상 나의 마음을 무겁게 했습니다. 저는 관광분야 전공에다가 학점, 영어 모두 엉망이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누구보다 밝고, 친구들 사 이에서도 인기가 있는 편이었습니다. 그리고 노래도 한곡 합니다.

여름방 학 때 친구가 모 대기업의 놀이공원에서 인턴사원을 뽑는다고 전해주었습 니다. 친구랑 같이 지원을 했는데 그 당시에는 인턴 경쟁률이 그리 높지 는 않았습니다. 면접도 씩씩하게 잘 봤죠. 그냥 몇 달 아르바이트 한다고 생각했어요. 뽑으면 뽑고 말라면 말지 뭐, 이런 식이었습니다. 운이 좋았 던지 아니면 내가 진짜 실력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면접관께서 웃더라고 요. 며칠 뒤 인턴에 합격했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인턴십이지만 일하는 동안에는 열심히 성실하게 해야겠다고 마음먹었습니다. 상사들한테도 인기 가 좋은 편이었죠. 가끔 회식자리에 가면 저의 독무대였습니다. 특히 노래 방이라도 가는 날이면, 상사들이 “가수나 해, 뭐하려고 취업하냐?”라고 할 정도였으니까요. 아무튼 직장에서 저는 상사들에게 인사를 잘하고 지 시 받은 일은 어떻게든 마무리 짓는 스타일이었습니다. 내가 맡은 일은 놀이공원 음료와 먹을거리를 판매하는 것이었습니다. 손님에게 친절했고, 상사에게 인사 잘하고, 주변정리정돈이나 힘든 일도 웃으면서 했습니다. 그렇게 두 달 간의 인턴을 마치고, 다시 2학기 기말고사가 다가오는데 연 락이 왔습니다.

공채가 있는데 접수하라고 하더군요. 아 근데, 스펙을 보 니 장난이 아니더군요. 아무튼 원서를 냈고, 면접도 보라고 하더군요. 인 턴 점수가 너무 좋아서 면접을 보았고, 또 정식 면접도 당당하게 본 결과 현재 국내 대기업 레저 쪽에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 백수인 친구 가 집에서 취업사이트에 들어가서 이력서를 작성하고 있었습니다. 아무 생 각 없이 둘러보다가 도움이 되고자 이렇게 의견을 남깁니다. 구직자 여러 분, 저는 인턴으로 취업에 성공했고 이번에 대리로 승진도 했습니다. 누구 나 자신의 장점이 있기 마련입니다. 그 장점을 잘 활용하면, 취업전선에 서 꼭 성공할 수 있습니다. 모두들 힘내세요!

출처: 한경리크루트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